삼성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및 롯데손보운전자보험 & 동부화재참좋은운전자보험 대물 특약 알아보기
삼성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및 롯데손보운전자보험 & 동부화재참좋은운전자보험 대물 특약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47
  • 조회수 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대부분은 운전을 하고자 한다. 당장 운전을 하지 않아도 언젠가는 그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별한 이유가 아니라면 대부분은 운전을 하고 싶어 한다. 운전을 하면 편한 점이 많기 때문이다. 지하철이나 버스가 있어서 이동을 할 수는 있으나, 이 대중교통들은 정해진 운행 시간이 있어서 새벽에 이동을 하는 것이 어렵다. 택시가 있다고는 해도 택시를 매번 타는 것은 비용 부담이 크고 지역에 따라서는 택시 이용 자체가 불편할 수도 있다. 또 파업을 하게 되면 당장 새벽에는 이동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대중교통이 어떤 상황이든 운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구매해 운전을 시작하는 것인데 그렇다 보니 차량의 구매 수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그만큼 도로 위에 많은 차들이 달리고 있다는 것이고, 그와 비례해 사고의 위험도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운전하는 사람들은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의무적으로 가입이 필요한 자동차 보험이 있지만, 선택 가입이라고 해도 운전자보험도 함께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보장 내용을 잘 살펴보고 그 이유를 파악할 것을 권한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위한 보장이 중심이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상대방의 보장을 위해 가입하지만 이 보험은 자신을 위한 보험이라는 게 특징이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함으로써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그 사고의 가해자가 됐을 때, 다양한 보장들을 받을 수 있다. 벌금이나 방어 비용 보장도 속하고, 교통사고로 인한 치료비 보장도 가능하다. 그리고 교통사고 사망 보험금이나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음주와 무면허 사고에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나 나머지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들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12대 중과실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끼어들기나 앞지르기를 할 때 방법을 위반하거나 금지 장소 등에서 끼어들기를 했을 때 과실에 포함된다. 그리고 규정 속도를 위반했을 때도 해당하고 중앙선을 침범하거나 신호를 위반하는 행위 역시 해당한다. 이 외에도 어린이 보호 의무를 지키지 않을 때나 화물 고정 조치를 위반했을 때, 보도를 침범하거나 횡단하는 방법을 위반해 사고가 났을 때도 포함된다.

12대 중과실 사고는 교통사고 특례법에 따라서 보험을 가입했더라도 처벌은 받는다. 이천만 원 이하 벌금이나 5년 이하의 금고형에 처해질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운전자보험은 벌금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이 있을 경우 최대 이천만 원 이내로 벌금 보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구속 영장 및 공소 제기 시에 재판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역시 보험으로 보장이 가능하다. 이 두 가지는 운전자보험의 주요 특약들이다. 

여기에 추가로 형사 합의금이나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를 위한 지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최대 삼천만 원까지 보장이 나오는데 이 금액은 가입하는 상품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가입 전 약관을 충분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과실을 따지지 않고 입원비와 치료비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으며, 긴급 견인 서비스, 면허 취소, 정지에 대한 위로금 등도 보장이 가능하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방법도 있으나 다이렉트로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다이렉트 보험이 좋은 점은 자신만을 위한 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개개인의 운전 성향이나 다양한 조건에 따라 필요한 보장과 잘 맞는 상품들이 다르다. 그래서 본인이 판단하고 본인 위주로 보장들을 구성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직접 가입을 하기 때문에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더 유용하다. 

최근에는 보험사들도 비대면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보니, 각종 서비스들을 제공해서 최대한 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한다. 앱을 이용해서도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을 하기 전에 여러 회사의 보장이나 운전자보험 대물보상을 꼼꼼하게 비교하면 된다. 그래야 좋은 조건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을 비교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 이용이 있다. 해당 사이트는 한 곳에서 삼성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롯데손보운전자보험, 동부화재참좋은운전자 등 비교가 가능해 좀 더 빠르게 가격 견적까지 비교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