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차보험비교사이트 활용과 대전자동차보험 및 울산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다이렉트차보험비교사이트 활용과 대전자동차보험 및 울산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53
  • 조회수 5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이 있는 기간에는 그만큼 이동량이 증가하므로 자동차 사고도 많이 발생하게 된다. 그만큼 자동차보험 관련 민원도 늘어난다. 최근 보험사에서는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역량 강화에 집중을 하기 위해 나섰다. 자동차 사고가 났을 경우 보험금을 산정하는 '손해사정' 업무에 대해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최근 C 보험사에서는 자동차보험의 과실 분쟁 등에 관한 인력을 추가로 채용하기 위해 공고를 올렸다.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기 때문에 모든 운전자들은 과연 어떤 보험사에서 가입해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을 것이다. 보험에 대해서 필요성을 느끼지 않아서 다른 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자동차보험만큼은 국가에서 법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보험 상품이라서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살펴보고 그중 가장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 상품을 찾아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모든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비교해서 보장과 보험료가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찾아보기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를 가지고 직접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 등을 이용해서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에서 직접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설계사를 중간에 끼지 않기 때문에 중개 수수료 등 판매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게 되는 것보다 좀 더 저렴하게 보험을 설계해보는 것이 가능해진다.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할 때에는 본인이 적용을 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에 대해서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할인특약의 경우에는 얼마든지 중복해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을 모두 챙겨서 최대한 많이 할인을 받도록 알아보자. 할인특약의 예시로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 자녀 사랑 할인 특약, 블랙박스 할인 특약 등을 꼽을 수 있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3천 km에서 1만 2천 km 이하로 주행 시 4퍼센트에서 최대 35퍼센트까지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녀사랑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태아 또는 만 5세 이하 자녀가 있는 운전자라면 2퍼센트에서 12퍼센트까지의 특약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블랙박스를 설치한 차량이라면 블랙박스 할인 특약으로 4퍼센트의 할인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한다. 만 5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 중이고 블랙박스를 설치한 차량을 매년 1만 2천 km 이하로만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앞서 말한 이 세 가지 할인 특약을 모두 적용해볼 수도 있으므로, 할인 특약에 대해서는 최대한 많이 중복 적용을 받을 수 있는 보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다.

일주일에 1회 또는 2회만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마일리지 특약이 대단히 유용할 수 있겠다. 마일리지 특약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운전자들에게 그만큼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특약이라고 할 수 있다. 연간 주행거리가 3,000km 이하의 운전자라면 보험료의 최대 35퍼센트를 환급받을 수도 있으므로 (S보험사 기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꼭 함께 구성하는 것이 좋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하고 나서 주행거리를 할인 기준 이상으로 초과하게 되더라도 따로 추가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말고 함께 설계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다이렉트차보험이 더 좋다는 것쯤이야 알고 있지만, 보험 용어나 보장 내용 또는 기준 등이 낯설어서 다이렉트 보험 가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전문 상담원이 상주하고 있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한다면 필요하거나 궁금한 것이 있을 때 상담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므로 이런 고민들을 대폭 줄여보는 것이 가능하다. 비교사이트 내에서는 보험료 견적 페이지도 매우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므로 온라인 차보험비교사이트를 적극 활용해본다면 본인에게 유리한 대전자동차보험, 울산자동차보험 등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쉽게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