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치과보험 vs 라이나생명치과보험 및 KB손해보험치과보험다이렉트 비교 확인해보기
동양생명치과보험 vs 라이나생명치과보험 및 KB손해보험치과보험다이렉트 비교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55
  • 조회수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에 치아교정은 부의 상징이라고도 불리며 돈이 많은 자제들만 할 수 있는 특권 같은 치료라고 생각되었다. 치아교정을 하는 친구들을 보며 철도를 깔았다고 놀리긴 했지만 그 당시에는 치아교정이 얼마나 비싼 치료인지 알 수 없었고 또 왜 하는지 인지하지 못했었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치아교정은 자신의 미적인 만족을 위해서 행해지는 것이고 비용이 비싸더라도 치아가 고르지 않은 사람이라면 간절히 원하는 치료 방법이라는 것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

치아의 건강을 위해서는 양치질을 잘해야 하고 또 건강한 음식과 적당한 강도가 있는 음식을 씹어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사람의 일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치아보험에도 가입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치아를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이지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더불어 많은 상품을 비교해야 하기 때문에 가입 전 여러 가지 치아보험을 봐야 할 필요가 있는데 개인이 스스로 하기에는 역부족일 수 있어서 치과보험다이렉트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많이 활용한다.

치아보험이나 어떠한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인지 잘 선택하는 것이고 경제적으로 부담되지 않아야 한다는 부분인데, 무엇보다 자신에게 부담스러운 보험일 경우 해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신의 알맞은 선을 지키며 동시에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보장을 잘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치아보험은 갱신과 비갱신의 차이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구분해야 한다.

우선 갱신형의 경우에는 갱신주기라는 것이 존재하며 갱신주기가 지날 때마다 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면 비갱신형은 갱신주기가 없으며 정해진 기간만 납부한다면 더 이상 납부하지 않고 보장 기간 동안 보험의 보장을 받는 유형이다. 즉, 갱신형은 보험의 보장을 받는 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고 비갱신형은 납부기간이 끝나면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데, 이러한 차이 덕분에 처음 가입 시 보험료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인다.

갱신형은 첫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 보장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납부해야 하며 비갱신형은 정해진 기간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대신 처음 가입 시 보험료가 비싸다는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유형의 차이점을 잘 살펴보고 개인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해야 하는데 보통 나이가 어리다면 비갱신형을 선택해도 큰 부담이 없으며 나이가 많다면 갱신형을 선택하여 일정 기간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는 것이 훨씬 더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입 유형도 중요하지만 치아보험은 특히 치과 진료가 어떻게 행해지는지 알 필요가 있으며 치료방법은 무엇을 기준으로 나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크게 두 가지 치료에 대해서만 알고 있어도 치아보험에 어렵지 않게 가입할 수 있다. 먼저 보존치료에 대한 내용으로서 보존치료는 치아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동시에 충치를 치료하는 치료 방법으로서 많은 사람에게 잘 알려진 이름은 레진이나 크라운 등이 있고 각 치아보험 상품마다 치료 가능 개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치료가 가능한 보험으로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상을 최소화하려고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발치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서 인공물을 대체하기도 한다. 인공물이라 함은 틀니나 임플란트 그리고 브릿지를 말한다. 인공물이 들어가는 보철치료는 아무래도 보존치료보다는 치료 비용이 더 많이 나오곤 하는데,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것이다.

치아보험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뉜다는 것이며 진단형은 치아의 상태를 치과에서 진단받고 가입하는 유형이며 반대로 무진단형은 아무런 진단을 받지 않고 보험에 가입하는 유형이다. 두 가지 유형이 중요한 이유는 선택에 따라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여부와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받지 못하는 기간이며 감액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했으나 자신이 설정한 금액이 아닌 50%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밖에 보장받지 못하는 기간으로서 두 기간 모두 보험에 가입했지만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는 기간을 말하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까지 자세하게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동양생명치과보험, 라이나생명치과보험, KB손해보험치과보험 등 자신만의 상품을 찾아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