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요율표 알아보고 자동차보험요금 및 자동차보험보장 & 자동차보험보험료 비교해보기
자동차보험요율표 알아보고 자동차보험요금 및 자동차보험보장 & 자동차보험보험료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2 09:37
  • 조회수 14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만 한다. 꼭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이지만 보험료를 일시불로 내야 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이 크게 느껴질 수 있다. 자동차보험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고자 한다면 중개 수수료를 줄일 수 있도록 다이렉트로 가입을 준비해보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설계사에게 판매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보다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다면 오프라인에서 설계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한다면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설계사 없이 혼자서 보험을 구성해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전문 상담원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전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고, 각 보험사별 자동차보험 상품을 모두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보험을 구성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요율표, 자동차보험요금, 자동차보험보장 등 필요한 정보들을 찾아보길 바란다.

직접 자동차보험을 구성해보기로 결심을 했어도 혹시 중요한 것을 놓치지는 않을까 염려가 될 수도 있다. 그래서 본지에서는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준비하면서 확인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한 번 더 점검해보도록 하겠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우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을 모두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적용이 가능한 영역이라면 중복해서 적용받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각 보험사별 자동차보험의 할인특약을 잘 챙길수록 더욱 저렴한 자동차보험보험료로 가입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대표적인 할인특약의 경우에는 S 보험사의 마일리지 할인 특약, 자녀사랑 할인 특약, 블랙박스 할인 특약 등을 들 수 있다. 보험사마다 할인 특약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본인의 상황에 잘 맞는 할인특약의 종류가 최대한 많은 보험사를 잘 골라보는 것이 중요하다. S보험사의 경우 마일리지 할인 특약, 블랙박스 할인 특약, 자녀사랑 할인 특약은 모두 중복해서 적용이 가능하다. 

한 가지의 할인 특약만을 골라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적용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을 모두 포함해서 자동차보험을 체결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이 최대한 많은 보험사를 찾아서 가입한다면 훨씬 더 할인을 받아서 보험을 가입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세 살 배기의 엄마가 블랙박스를 설치한 자동차를 단거리 운전으로만 운전해서 마일리지 할인 특약까지 챙겨 받을 수 있다면, S 보험사의 대표적인 할인 특약을 모두 적용받는 것도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의 할인특약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만 꼽아본다면 마일리지 할인 특약일 것이다. 연간 3000km 이하로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최대 35퍼센트까지도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마일리지 할인 특약이다. 수소차, 전기차의 경우 주행거리가 3500km 이하라면 35 퍼센트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수소자, 전기차가 아닌 개인 승용차의 경우에도 동일 거리 주행 시 32 퍼센트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주일에 1회에서 2회만 운전을 하거나 단거리 운전만 하는 운전자라면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꼭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간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그만큼 내가 낸 보험료를 다시 환급받을 수 있는 할인특약이기 때문이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통해 받게 되는 환급 마일리지는 다음 해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 포인트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매년 갱신될 때마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큰 자동차보험료의 부담도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통해 줄여볼 수 있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했다가 연간 주행거리를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서 보장해주는 12000km 이상으로 초과한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가입하고 나서 설령 주행거리를 초과한다고 해도 피보험자에게 불이익이 돌아가는 것은 전혀 없기 때문이다. 그러니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마일리지 할인 특약 외 본인이 적용할 수 있는 할인 특약이 가장 많은 보험사를 찾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