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치과보험 vs 한화치과보험 및 악사치과보험 치아보철치료 특약 자세히 비교해보기
삼성화재치과보험 vs 한화치과보험 및 악사치과보험 치아보철치료 특약 자세히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2 09:40
  • 조회수 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리 바쁜 인생을 산다고 하더라도 건강을 잘 관리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보통 건강을 잘 관리한다는 것은 체력을 잘 관리하는 것만을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우리 신체에서 치아 관리만큼 중요성이 높은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치아 같은 경우는 오히려 다른 신체 파트보다 더욱더 특별하게 관리를 해줄 필요성이 있다. 아무리 양치질을 꼼꼼하게 잘해준다고 하더라도 치아를 완벽하게 관리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치아를 관리하려면 양치질 외에도 치실 사용 등이 권장된다. 치아가 건강하지 않을 경우 많은 고통을 받을 수 있다. 평소에 잘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달고 짜고 끈적한 음식이 넘쳐 나는 현대 시대에서 그러기란 쉽지가 않다.

그러므로 치아는 치아보험에 가입해서 보장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치아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로 무작정 가입을 하라는 뜻은 아니다. 모든 보험이 그러하듯이 잘 모르는 보험을 가입하면 큰 낭패를 입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은 치아를 치료할 때 필요한 비용을 보장받기 위해서 미리 가입하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치아의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해서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 상품이라고 생각한다면 이해하는 것이 편리할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는 치아보험의 가입유형에 대한 부분부터 보장 내용, 보험사별 기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진단형이나 무진단형으로 가입을 진행한다. 진단형이란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부터 치아의 상태를 미리 진단받고 가입하는 형태를 의미한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치아를 진단하는 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는다. 간단한 심사만 통과하면 즉각적으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이러한 차이점을 명확하게 숙지하고 있는 편이 치아보험을 제대로 가입하는 것에 유리할 것이다. 

우선, 진단형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듯이 본인의 치아 상태를 진단받아야 할 필요성이 있다. 그러나 이미 보험에 가입하기 전 건강한 치아 상태라는 것을 진단받은 후에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면책 및 감액기간이 없는 상태로 치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잘 확인해야 하는 것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여부, 만약 있다면 그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하는 것이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보상 한도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보험료가 상당히 높게 책정이 된다는 특징을 하나 더 가지고 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진단형 치아보험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가입하기 전 치과에서 별도로 치아 건강에 대한 진단을 받을 필요가 없다. 간단한 심사만으로도 보험에 가입할 수는 있지만, 대신 치아 건강을 보험사 입장에서는 알 수 없으므로 가입 후에 바로 치아를 치료하고 보험사에 보상금을 청구할 수는 없다. 무진단형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한 대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생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으면서 가입 방법 역시 번거롭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무진단형 치아보험을 선택해서 치아보험 가입을 준비하고 있다.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 사항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필요하다. 그중 첫 번째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대한 차이이다. 보존치료란, 치아를 치료받을 때에 크라운이나 레진 등으로 이미 있는 자연 치아를 최대한 손상 입히지 않으면서 보존재로 부식된 부분만을 치료하는 방법을 말한다. 환자의 자연 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해서 진행하는 치료이므로 치아보철치료보다도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치과 치료 항목 중 대부분의 것들은 안타깝게도 비급여 항목으로 적용된다. 그래서 보존치료라고 하더라도 보철치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이라는 것이지, 환자에게는 금액적으로 부담스럽기는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보철치료를 받게 되면 치아의 손실이 엄청나게 커진다. 애초에 자연 치아를 유지하기가 힘들 때 진행하는 것이 보철치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치료 비용도 훨씬 더 높아지고, 심한 경우 발치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치아 치료의 경제적인 부담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삼성화재치과보험, 한화치과보험, 악사치과보험 등을 비교해보고 치아보험을 가입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