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만기 비교와 자동차보험공동명의 및 자동차보험공동물건 & 자동차보험공동인수 알아보기
자동차보험만기 비교와 자동차보험공동명의 및 자동차보험공동물건 & 자동차보험공동인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9 16:30
  • 조회수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입은 피해를 보전할 수 있도록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자기 소유의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필수적으로 가입을 해야만 한다. 그렇지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라고 해서 모든 자동차보험의 상품의 보장 내용이나 보험료가 동일한 것은 아니다. 어차피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이지만, 필요한 보장을 잘 챙겨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고 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찾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도 좀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비대면으로 가입을 하고 싶은 사람도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면 손쉽게 자동차보험 비대면 가입을 준비할 수 있다. 보험을 잘 몰라서 혼자서 보험을 설계하는 것에 부담을 느낀다면 비교사이트 내 전문 상담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만기, 자동차보험공동명의, 자동차보험공동물건, 자동차보험공동인수 등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특약 사항도 존재하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담보물로만 잘 구성해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가 났을 때를 대비해서 자동차보험은 꼭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만 한다. 그러나 1년마다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가 되면 일시불로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적지 않은 부담이 되는 것 역시 사실이다.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싶다면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비교해서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다이렉트로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고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해서 혜택을 누리고 있다.

본인이 필요한 특약만을 구성해서 직접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견적 내 본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스스로 원하는 담보물로만 구성하기 때문에 훨씬 만족스러운 보험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보험료가 부담되는 자동차보험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자동차보험의 다이렉트 가입을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 보험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사이트 이용은 매우 간편하게 준비되어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쉽게 계산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핸드폰 또는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PC로 비교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간단히 운전자의 조건을 입력하면 바로 보험사마다 자동차보험의 보험료 견적을 알 수 있게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된다. 가입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자동차보험의 특약을 고르는 간단한 보험료 계산의 과정이 있다. 이렇게 간단히 보험료 계산 과정을 거치고 나면 보험사별 자동차보험을 가입했을 때 내야 하는 보험료의 견적을 확인해볼 수 있다.

보험사마다 자동차보험 상품에 함께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특약이 있는데, 이러한 할인 특약 역시 보험사별로 간단히 비교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1만 km 이하로 주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주행거리 특약 할인을 꼭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D보험사에서 주행거리 할인 특약을 가입한다면 1만 km 이하로 주행 시 17 퍼센트나 할인된 금액을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1만 km 이상을 주행하더라도 1만 5천 km 이하로만 주행한다면 4퍼센트의 특약 할인 금액을 할인받아서 환급받는 것이 가능하다.

출퇴근용으로만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마일리지 특약을 가입해서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할인받는 혜택을 누리는 것을 권장한다. 만약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하고 나서 주행거리가 1만 5천 km를 넘는다고 해서 손해가 발생하는 것은 따로 없으므로 주행거리가 평소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우선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추후에 1년 동안 주행한 거리를 계산해서 환급을 받을 수도 있고, 주행거리가 1만 5천 km를 넘는다고 하더라도 가입자에게 추가로 받는 보험료는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녀가 있는 부부 운전자라면 자녀 할인 특약도 받을 수 있다. 만약 6세 자녀가 있다면 D보험사의 자녀할인 특약 할인율은 10 퍼센트로 설정이 된다. 그러나 운전자 범위가 부부 또는 1인 한정이면서 임신 중인 운전자라면 자녀할인을 최대 14퍼센트 적용받을 수 있다. 아이를 임신 또는 출산하면서 운전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녀 할인 특약을 함께 구성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면 많은 할인 혜택을 누려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