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맘편한 착한가격 자녀사랑보험 vs 삼성어린이닥터보험 및 AIA어린이보험 알아보기
흥국화재 맘편한 착한가격 자녀사랑보험 vs 삼성어린이닥터보험 및 AIA어린이보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14 09:59
  • 조회수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은 각종 특약으로 성장기 자녀의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 위험에 대해서 보상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한 보험 상품이다. 특약의 종류도 많고 매우 다양한 보험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만큼, 어떤 특약을 선택하고 구성해서 어린이보험 가입을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도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된다. 보험사마다 어린이보험의 보장 혜택이 달라서 보험 초보자에게는 어떤 특약으로 구성해야 좋은지에 대해서 혼란에 빠질 수도 있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가입 조건, 보장 범위, 가입 금액, 보험료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서 각 보험사별로 내용이 어떤지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꼭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사전에 꼭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와 사항들에 대해서 체크해 두자. 어린이보험은 어떤 특약으로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도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금액대로 정해진 것은 따로 없다. 흥국화재 맘편한 착한가격 자녀사랑보험, 삼성어린이닥터보험, AIA어린이보험 등 나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 것이 좋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기 전 꼭 체크해두어야 하는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우선 성장기 아이들은 사고나 질병에 휘말릴 가능성이 정말 높다. 그러므로 입원 보장까지도 받을 수 있는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어린이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주 병원에 다치거나 아파서 입원을 할 수 있는 어린아이들의 경우,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입원 보장과 상해 보장이 가급적 큰 상품을 선택해서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하면 실질적인 혜택을 폭넓게 받아볼 수 있다.

예전에는 어린이보험을 통해서 교육비까지 함께 마련하는 구성 방안이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요즘은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교육보험의 혜택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으므로 그 혜택을 크게 기대해보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교육비는 저축성 보험을 통해서 복리로 준비하는 것이 차라리 더 낫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장 위주로 설계하는 것이 더 현명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아이가 성장해서 성인이 될 때까지 장기간 보험료를 납부하고 또 그만큼 오랜 기간 동안 각종 보장을 받아볼 수 있는 보험이다. 이렇게 장기간 유지해야 하는 보험 상품의 경우에는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다.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보험을 가입하게 된다면 만기 시에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는 없지만 대신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을 경제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했을 때의 장점을 비교해 보고, 어떤 선택을 내리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꼼꼼히 따져보자.

어린이보험 주요 특약에는 3대 진단비가 가장 중요하다. 특정암 특약을 여러 개 가입하는 것보다는 일반 암보장을 크게 설정해서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 뇌혈관 질환이나 심혈관 질환에 대해서는 30세 이전에는 발병 확률이 크게 높지 않지만 만기 나이를 길게 잡는 경우에는 뇌질환, 심장질환도 철저하게 대비해서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어린이보험 상품들 중에서 본인에게 딱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은 모래성에서 바늘을 찾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일이다. 어린이보험은 특약에 따라서 보험료 가격이 달라진다. 그래서 꼭 필요한 특약은 빠짐없이 구성하면서도 필요성이 떨어지는 특약은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특약들로만 어린이보험을 구성해야 경제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쉽고 빠르게 보험사별 어린이보험의 가격과 보장을 알아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다양한 보험사의 어린이보험 상품에 대해서 견적을 빠르게 내보고 보험료까지도 순식간에 계산해서 비교해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알맞은 어린이보험을 찾기가 너무 힘들다면 비교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훨씬 수월하게 보험 가입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여기저기 보험사별 사이트를 개별적으로 들어가서 알아볼 필요 없이 한 번에 각 보험사별 장단점을 모두 확인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비교견적을 받아볼 수도 있고 비교사이트 내에서 상주하고 있는 전문 상담원에게 궁금한 점에 대해서 질문하는 것도 언제나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