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손해보험 vs 메리츠손해보험 및 kb국민보험 & 한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현대손해보험 vs 메리츠손해보험 및 kb국민보험 & 한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14 10:09
  • 조회수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평균 진료비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므로 실비보험만으로는 건강보험을 해결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을 보충하기 위하여 '통합보험'을 함께 가입하고 있다고 한다. 통합보험은 하나의 상품만으로도 매우 넓은 보장 내용을 구성할 수 있는 보험을 말한다. 통합보험을 통해서 각종 질병 및 상해로 인한 수술비와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을뿐더러, 상해, 후유장해, 사망, 그리고 몇몇 질병들에 대한 진단비까지 보장받을 수가 있다. 

2018년 이전에는 통합 실비보험이라는 상품이 있었다. 하지만 2018년 이후로 통합보험과 실비보험이 나뉘게 되었다. 이로 인해 현재는 많은 이들이 통합보험과 실비보험을 따로 가입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 실비보험만으로는 의료비를 모두 충당하기가 어렵다. 또한 치료가 길어지게 되면 간병비나 생활비의 문제도 함께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비용은 실비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가 없다. 따라서 실비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없는 부분들을 통합보험을 통해 보충해야 하는 것이다. 통합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통합보험에는 생명보험사 상품과 손해보험사 상품이 있다. 이 둘의 차이는 매우 극명하므로,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명보험사 상품은 보장 범위가 손해보험사 상품보다 좁다고 할 수 있다. 생명보험사는 약관에 열거된 특정 질병들만 보장하고 있다. 따라서 약관에 정해진 질병이 아닌 경우 보장받을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나 손해보험사는 거의 모든 질병을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일부 제외 항목만을 명시해놓는 것이다. 

그러나 생명보험사는 열거된 특정 질병들만 보장하므로 해당 질병들의 진단코드만으로 즉각적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는 장점이 있다. 반대로 손해보험사는 전체 진료비 영역을 확인한 후 보험금을 지급하므로 이에 비하여 보험금 지급이 까다롭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손해보험사는 거의 모든 질병을 보장하는 만큼 5년마다 보험료를 재산정하여 수익률 약화를 방지하게 된다. 피보험자가 보험금 청구를 많이 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더 높은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생명보험사 상품과 손해보험사 상품은 보장 형태에도 차이가 있다. 생명보험사는 '정액 보장'을 하지만 손해보험사는 '실손보장'을 한다. 입원비의 경우, 생명보험사는 3일 초과부터 1일 입원일당에 대해 정액으로 보장한다. 그러나 손해보험사는 입원 당일부터 발생한 실손 의료비를 보장하게 되는 것이다. 생명보험사 상품과 손해보험사 상품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어떤 상품이 더 유리하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어떤 보험사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신중히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통합보험은 단독 보험에 비하여 유리한 특징들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보험금을 청구할 때도 통합보험이 더욱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독 보험은 여러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도 각각의 보험사에 보험금을 개별적으로 청구해야 한다. 하지만 통합보험은 하나의 상품만 가입하여 넓은 보장 내용을 구성하게 된다. 따라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할 때에 해당 보험사 한 곳에만 청구하면 된다는 편리함이 있다. 또한 하나의 상품이므로 보장 내용끼리 겹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아 불필요하게 보험료가 지출되지도 않는다. 

따라서 통합보험은 단독 보험에 비하여 보다 합리적인 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통합보험을 비갱신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가 전체적으로 저렴해지기도 한다. 이러한 통합보험을 더욱더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 이는 바로 통합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하여 가입하는 방법이다. 통합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현대손해보험, 메리츠손해보험, kb국민보험, 한화보험 등을 비교 분석해볼 수가 있다. 이를 토대로 어떤 보험사 상품이 가장 합리적인 상품인지를 알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온라인 가입을 진행해볼 수도 있다. 온라인 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각종 수수료 발생 없이 보험료가 책정된다. 따라서 통상 오프라인 계약 방식에 비하여 약 10%에서 20% 낮은 보험료로 온라인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