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화재보험 vs 흥국화재보험 및 무배당 삼성화재 통합보험 수퍼플러스 비교 확인해보기
db화재보험 vs 흥국화재보험 및 무배당 삼성화재 통합보험 수퍼플러스 비교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14 10:11
  • 조회수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보험에 하나만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여러 가지 보험 상품을 추가로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통합보험은 구성 제약이 거의 없는 보험 상품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보장 구성을 꾸려보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 이미 가입한 보험 상품이 없는 사람에게는 더더욱 통합보험 가입을 추천할 만한 상황이 많이 벌어진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일단 통합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동일한 보장을 추가로 구성할 필요가 없다. 여러 가지 보험 상품에 가입해서 통합보험 하나에 가입한 것만큼 동일하게 보장을 구성한다면 훨씬 많은 보험료를 내야만 한다. 그러나 통합보험 하나만으로도 그만큼 많은 보장을 구성해볼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훨씬 더 저렴하게 많은 보장을 누려볼 수 있다. 또 db화재보험, 흥국화재보험, 무배당 삼성화재 통합보험 수퍼플러스 등 다양한 보험의 비교도 가능하다.

여러 가지 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보장이 중복되어서 상대적으로 보험료를 손해 보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통합보험은 하나에 가입하는 것으로 동일한 보장을 받는 여러 가지 보험 상품을 추가로 가입할 필요가 없어지므로 비용을 낭비하지 않고 경제적으로 보험을 구성해볼 수가 있겠다.

보험 상품을 여러 개 가입한다는 것은 여러 보험사를 다양하게 나눠서 가입한다는 말과 같은 뜻일 때가 많다. 그렇게 되면 보험금 청구를 할 때에도 여러 보험사에 따로 나눠서 청구 준비를 해야만 한다. 보험사마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이나 지급에 걸리는 절차와 과정이 전부 다르다. 그래서 보험사를 나눠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절차를 반복하게 되면 저절로 관련 업무 진행이 까다롭고 복잡해진다. 통합보험은 한 곳의 보험사에만 보험금을 청구하면 간단하게 지급받을 수 있으므로 업무 효율도 훨씬 좋다고 볼 수 있겠다.

게다가 보험료 납부도 한 번만 하면 된다. 한 달에도 여러 번에 걸쳐서 여러 보험사에 보험료를 납부할 필요가 없고 월 1회만 보험료가 잘 납부되었는지 확인하면 되므로 착각해서 보험료 납부를 하지 않고 넘어간다든가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진다. 보험료 납부나 보험금 청구 모든 업무가 번거롭지 않고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통합보험은 많은 사람들이 가입해서 보장을 받고 있는 인기 보험 상품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통합보험을 출시하고 있는데, 보험사마다 그 형태에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에게 잘 맞는 보험 상품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통합보험에 가입하는 시기는 물론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대부분의 보험 상품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말을 흔하게 하고는 한다. 그중에서도 통합보험은 더더군다나 빠른 가입 시기를 강조하고 싶은 보험 상품 중에 하나이다.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가입자의 나이나 성별, 환경 등이 중요하게 여겨지고는 한다. 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사람의 나이가 많아질수록 보험사에서 책정하는 보험료의 금액도 따라서 높아지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건강하고 젊다는 이유로 보험에 가입할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젊고 건강할 때에 통합보험 가입을 미리 준비해두어야 적은 보험료를 내면서 더 많은 보장을 누리는 게 가능해진다.

사고나 질병은 예고를 하지 않고 찾아온다. 그래서 지금 나는 건강하니까, 아직 나는 젊으니까 하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대처를 하지 않고 있다가는 나중에 나이가 들고 아픈 곳이 생겼을 때 후회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사고나 질병에 대해서는 사전에 아무리 철저하게 대비를 해둔다고 하더라도 모자라지 않다. 노후가 될 때까지 만약에 통합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있다가 노후에 각종 질병과 사고에 시달리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치료비를 개인이 감당하기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특히 이미 건강이 많이 나빠진 사람이라면 통합보험에 가입하는 것조차 힘든 일이 될 수도 있다. 보험사에서는 질병 이력이 있는 사람이 자사의 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이 이미 좋지 못한 사람을 보험사에서 받아주었다가는 보험 상품에 가입하자마자 보험금 청구를 신청할 수도 있다. 그렇게 되면 보험사에서는 손해율이 굉장히 높아지게 되므로,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 통합보험에 가입을 원하더라도 이를 거절하고 있다. 그러므로 건강할 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통합보험 가입을 준비해야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