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치과보험 vs 흥국화재치과보험 및 현대해상 치과보험 & 삼성치과보험 비교해보기
한화손해보험치과보험 vs 흥국화재치과보험 및 현대해상 치과보험 & 삼성치과보험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22 09:30
  • 조회수 4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아가 갑자기 아프면 "치과 치료비 어떡하지?" 하고 금전적인 문제부터 걱정을 하고는 한다. 물론 치과 치료를 받으면서 생기는 고통에 대해서 두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그러나 치과 치료의 고통이라는 두려움만큼이나 큰 것이 바로 치과 비용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다. 치과에서 치료를 받게 되면 치아 한 개당 평균적으로 약 60만 원 정도의 치료 비용이 들게 된다. 물론 개인의 치아 건강 상태와 어떤 치료 방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치과 치료 비용은 조금씩 달라진다. 그러나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에게 치료비 부담이 다른 어느 병원보다도 크다는 것은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사실일 것이다.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치과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이다. 치과 치료비를 미리 해결해두고 싶다면 치과보험에 가입해서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치과에서 발생하는 의료비는 다른 보험 상품으로 보장받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치과에서 받게 되는 치료는 대부분 국민건강보험에서도 전혀 보장을 해주지 않는 비급여 항목에 속한다. 비급여 항목의 치료를 받게 된다면 국민건강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어서 치료비 전액을 환자가 모두 부담해야 해서 경제적인 문제가 크게 발생할 수 있다.

치과 보험에 가입해서 치과 치료 관련 보장을 준비한다면 이런 치료비 부분에 대해서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치과보험을 가입할 때 교정치아 보험료 등이 추가되는 것이 걱정이 돼서 치과보험의 가입을 망설이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있다가 발생하는 다양한 치아 관련 건강 문제에서 환자 개인이 모든 치료비를 부담하는 상황을 가정해 보면 비록 교정 치아 보험료를 추가해서 납부하더라도 치과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더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치과에서 환자가 받게 되는 치료는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구분해볼 수 있겠다. 치과에 방문해서 가장 흔하게 받게 되는 것이 바로 보존치료이다. 보존치료는 환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연 치아를 최대한 살리면서 손상한 부분만 삭제해서 그 부위를 치아 충전재로 메우는 방식의 치료 방식을 일컫는다. 대표적인 보존치료에는 인레이, 온레이, 레진 등의 치료 방법 등이 있다. 치아 전체를 덮어서 씌우게 되는 크라운 치료는 보존치료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크라운 치료도 역시 자연 치아를 온전히 삭제하는 치료 방법이 아니므로 보존치료에 포함이 된다.

그러나 자연치아가 이미 과도하게 손상이 된 상태라면 보존치료로 대처할 수가 없다. 이런 경우에는 자연치아를 포기하고 발치한 뒤에 인공 치아를 심는 보철치료가 필요하게 된다. 보철치료의 대표적인 치료 방법에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이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익숙해진 임플란트의 치료 방법은 자연 치아를 발치한 부위에 인공 치아를 심어서 이를 대체하는 것이다. 자연 치아를 발치할 경우 잇몸은 빠르게 주저앉게 되므로 임플란트 치료 과정 도중에 치료를 멈춘다면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 건강도 심각하게 위험해지게 된다. 

그래서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환자는 금전적으로 부담스럽더라도 치료를 중간에 멈추지 말고 발치와 임플란트 이식까지를 빠르게 병원에서 지도하는 대로 따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되는 상황이 오면 치료에도 장기간이 필요하고 비용도 높은 금액이 필요하게 된다. 따로 보철 장치를 제작해서 치료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비용 부담이 점점 더 높아질 수 있다. 그래서 이를 대비하기 위하여 치과보험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과보험에 가입하면 임플란트 등의 치료 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의 치료 개수 등도 치과보험에 가입할 때 미리 그 한도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피보험자가 필요한 항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확실하게 준비해서 치아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요한 보장은 다 챙기면서도 보험료는 적절하게 부담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한화손해보험치과보험, 흥국화재치과보험, 현대해상 치과보험, 삼성치과보험 등의 여러 가입 유형부터 보험료까지 비교해보고 적절한 선택 하여 피보험자에게 유리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