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세만기암보험 알아보고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및 계속받는암치료보험 꼼꼼히 확인해보기
80세만기암보험 알아보고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및 계속받는암치료보험 꼼꼼히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28 09:31
  • 조회수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국민건강보험'이라는 사회보장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질병이 발생하더라도 타 국가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의료비 부담이 적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암'과 같이 치료기간이 매우 길어질 수 있는 질병은 이러한 국민건강보험으로도 경제적 부담을 완전히 덜 수 없다. 그 이유는 치료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입 감소의 문제 때문이다. 치료가 길어지게 되면 암 환자는 본인이 원래 하던 경제활동을 자의적 및 타의적으로 중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의료비, 간병비, 그리고 생활비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것이다. 

따라서 암을 확실히 대비하기 위해서는 '암보험'에 개별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러 민간 건강보험들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암보험이 가장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의 사망원인과 암 발병률 때문이다. 대한민국의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암'이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암 발병률 또한 35%라고 한다. 평균 기대수명까지 살게 되는 경우 세 명 중 한 명은 암에 걸린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암보험을 가입하여 미리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암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 온라인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암보험은 암이라는 질병을 의사로부터 진단받게 되면 진단비를 중심으로 수술비 및 입원비 등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암환자에게 있어서는 수입 감소가 매우 큰 경제적 타격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줄 수 있는 '진단비'를 중점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진단비는 암이라는 질병을 진단받기만 해도 수일 내에 일시금으로 지급받을 수가 이는 보험금이다. 이에 따라 의료비, 간병비, 요양비, 그리고 생활비까지 해결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진단비는 용도에 제한 없이 사용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높은 가입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다만, 어떤 보험 상품이든 가입금액을 설정할 때에는 본인의 경제적 여건을 가장 크게 고려하여야 한다. 가입금액이 높아질수록 보험료 또한 상승하기 때문이다. 보험료로 인하여 경제적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에는 보험을 중간에 해지할 확률이 매우 커진다. 하지만 어떤 보험 상품이든 보험가입자가 중간에 보험을 해지하게 되면 보험사만 수익을 보게 되는 구조이다. 따라서 암보험 또한 가입금액을 설정할 때에는 본인의 경제적 여건을 반드시 고려하여 가입금액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진단비는 암이 발병했다는 사실을 확정 지을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지급받을 수 있다. 보험사에서는 암 확정의 척도로서 조직검사, 미세바늘 흡입 검사, 그리고 혈액검사 등을 인정하고 있다. 이러한 검사들은 반드시 보험사에서 인정하는 의료기관에서 실시하도록 해야 한다. 일부 침술 의원 등에서 검사를 실시한 경우에는 보험사가 이를 인정하지 않아 보험금 지급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암 발병이 확정되었다면, 어떤 암이 발병되었는지에 따라 진단비가 달라진다. 암 보험사에서는 암을 크게 일반암, 고액암, 그리고 소액암으로 나누고 있다. 

암보험은 다른 건강보험과 마찬가지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종료되어야 보장기간이 개시된다. 면책기간에는 암이 발병되더라도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또한 감액기간에는 보험금이 감액되어 절반만 지급받게 된다. 다만, 유사암을 진단받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본인이 현재 건강하다고 하더라도 암보험을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유익하다. 이러한 기간은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합쳐 총 2년 내외가 책정될 수 있다. 

암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상품 내용에 차이가 클 수 있으므로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80세만기암보험,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계속받는암치료보험 등의 다양한 암보험 상품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느 보험사에도 속해있지 않은 비교사이트이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가 있다. 나아가, 1:1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조언을 얻고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