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순위 비교와 자동차보험료금액 및 자동차보험료요율 & 자동차보험료자차 알아보기
자동차보험료순위 비교와 자동차보험료금액 및 자동차보험료요율 & 자동차보험료자차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04 17:37
  • 조회수 16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적인 노력과 개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교통사고가 약 22만 건 내외로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사망자 수는 전체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부상자 수는 여전히 해마다 약 34만 명 내외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행동할 필요가 있다. 차량 소유주의 경우에는 '자동차 보험'을 더욱 탄탄히 구성하여 교통사고에 대한 금전적 대비를 보다 확실히 해놓는 것도 권장된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나뉜다. 책임보험은 교통사고 피해자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가입을 강제하고 있다. 반대로 임의보험은 국가에서 가입을 강제하고 있지는 않지만 주로 피보험자인 본인을 위해 선택적으로 가입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는 이러한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을 함께 구성하여 자동차 사고로 타인과 본인이 받은 피해를 모두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사람마다 적합한 자동차보험 구성은 다를 수 있으므로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의 도움을 얻어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동차보험 중 책임보험은 대인배상 I과 대물배상을 포함한다. 대인배상 II, 자기 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무보험차 상해, 자기 차량 손해 등의 담보는 임의보험에 포함되는 것이다. 이는 자가용 차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사업용 차량을 기준으로는 책임보험에 대인배상 II가 추가된다. 대인배상 I, 대인배상 II, 대물배상은 본인이 아닌 타인의 피해를 배상하기 위한 담보이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에 해당 담보만 구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교통사고로 피보험자 본인이 받은 피해는 보험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된다. 

본인이 교통사고 피해자이고 상대방 차량이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라면 상대방 자동차보험을 통해 배상받을 수는 있다. 그러나 상대방 차량이 무보험 차량인 경우에는 본인이 교통사고 피해라고 하더라도 배상을 제대로 받을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무보험 차량에 의해 자동차사고가 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무보험차 상해' 담보에 가입해놓는 것이 좋다. 무보험차 상해 담보는 임의보험에 포함되는 담보이다. 

무보험 차량 및 뺑소니 차량으로 본인이나 가족이 신체적 피해를 받았을 때는 상대방의 보험사로부터 즉각적인 피해배상을 받을 수가 없게 된다. 따라서 의무 가입 사항이 아닌 임의보험의 담보라고 하더라도 가입해놓는 것이 필요하다. 무보험차 상해 담보는 1인당 2억 원, 3억 원, 5억 원까지 가입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그러나 무보험차 상해를 가입하는 데에는 조건이 있다. 대인배상 I, 대인배상 II, 대물배상, 자기 신체사고(또는 자동차 상해)에 모두 가입하여야만 가입 조건이 충족된다. 

자기 신체사고 담보나 자동차 상해 담보는 피보험자 본인의 신체적 손해를 보장해주는 담보이다. 둘 중에 어떤 담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장 범위와 보장 금액이 달라지게 된다. 자동차 상해는 상해 급수나 과실 여부와 무관하게 한도 내에서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장 범위가 신체적 손해, 정신적 손해, 휴업손해 등까지 포함된다. 그러나 자기 신체손해는 본인의 신체적 손해만 보장하며 상해급수와 과실 여부에 따라 보험금이 차감되어 보상 금액이 부족할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도 선택지가 다양한만큼 보험가입자가 상품을 구성하는 데 있어서 혼란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제대로 구성하기 위해서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비교사이트에서는 1:1 상담을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보험가입자에게 자동차보험료금액, 자동차보험료요율, 자동차보험료자차, 자동차보험료순위 등의 정보와 상품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하여 자동차 보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시킬 수도 있다. 적절한 상품 구성으로 온라인 가입을 진행하고 싶은 이들은 해당 사이트를 참고해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