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퍼팩트플러스종합보험 및 흥국화재 더플러스 종합보험 & 한화무배당한아름플러스보험 체크
현대해상퍼팩트플러스종합보험 및 흥국화재 더플러스 종합보험 & 한화무배당한아름플러스보험 체크
  • 유호빈
  • 승인 2022.01.04 17:41
  • 조회수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신체는 질병에서 완벽하게 자유로울 순 없다. 어린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서 질병 노출이 쉽고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약하기지 때문에 질병으로 병원을 찾는다. 환경의 변화나 생활의 변화 속에서 젊은 사람들도 과거에 잘 걸리지 않는 당뇨나 기타 질병들에서 안심할 수는 없다. 또한 우리들은 언제든지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보험을 준비하는 게 도움이 된다. 보험도 종류가 다양한데 처음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은 여러 보험을 따로 가입하기 번거로울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종합보험으로 대비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종합보험의 종류를 잘 알아보고 준비를 시작해 보길 바란다.

종합보험은 특정 질병만 보장 설계에 포함시킬 수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질병, 상해 보장 중에서 피보험자가 원하는 담보들을 선택해 종합적으로 구성을 할 수 있다. 암과 심장질환의 진단비와 뇌질환 관련 보장, 수술비, 입원비 등의 대비가 가능하다. 암, 심장, 뇌 세 가지 질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이다. 치료가 비교적 오래 걸릴 수 있고 의료비 부담도 크기 때문에 보험으로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게 좋다. 세 가지 질병은 진단비 구성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바로 보장 범위와 보장 한도이다. 

우선 보장 범위는 어떤 범위로 구성된 상품인지에 따라서 보험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 보장 제외가 되는 부분도 생길 수 있으니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 암은 일반암과 유사암, 소액암 두 가지의 보장 조건의 차이가 있다. 일반암에 속한 암은 보장 한도 전액 보장이지만, 유사암이나 소액암은 일부 한도만 보장이 된다. 되도록 일반암의 범위가 큰 상품이 유리하다. 유사암과 소액암의 보장을 제대로 구성하기 위해서는 보장 한도가 높은 상품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특약을 가입해서 일반암과 비슷하게 보장을 대비할 수도 있다.

뇌와 심장질환도 보장 범위를 넓게 설정해야 보장에서 제외가 되는 사항을 줄일 수 있다. 뇌는 뇌혈관 질환으로 구성하는 게 좋다. 심장질환은 허혈성 심장질환이 포괄적 범위니 참고해서 든든하게 구성할 것이 추천된다. 종합보험은 보험료 갱신 여부에 따라서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가입자마다 유리한 상품이 다르니 각자에 맞는 적절한 선택이 필요하다. 갱신형 종합보험은 갱신을 약정한 주기마다 계속 보험료가 변동하며 초기 보험료가 낮다는 장점이 있다.

비갱신형 종합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 정한 보험료를 납입 기간 동안 변동 없이 납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초기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도 일정한 보험료를 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종합보험을 가입하기 전 납입 면제 조건도 확인하는 게 좋다. 납입 면제는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상황일 경우, 더는 보험료를 내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보장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납입 면제 조건은 상품마다 모두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할 상품의 약관을 살펴보길 바란다. 종합보험으로 수술비와 입원비 구성을 할 때는 특정 질병 수술비보다는 통계적으로 많이 받는 수술들을 중점적으로 구성하는 게 좋다. 또한 입원비도 첫날부터 보장이 되는 상품인지를 살펴보는 게 도움이 된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 해당 질병 수술비를 좀 더 집중 구성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종합보험은 종류가 다양하다. 보험사마다 같은 조건으로 가입을 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여러 보험사의 상품 비교를 진행하는 게 좋다. 보장 조건도 다르고 같은 사람이 동일 견적을 받아도 보험료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여 현대해상퍼팩트플러스종합보험, 흥국화재 더플러스 종합보험, 한화무배당한아름플러스보험 등의 보험사별 견적 비교를 꼼꼼하게 진행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는 게 현명하다. 보험은 한 번 가입하면 장기적으로 유지를 해야 하니 처음 가입할 때 제대로 알아보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