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및 에이스자동차보험 & db자동차보험할인 특약 비교해보기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및 에이스자동차보험 & db자동차보험할인 특약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10 17:27
  • 조회수 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간의 사고를 포함한 각종 교통사고는 여러 가지 피해를 가져온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자동차보험이며 이 보험은 국내 차량 소지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는 바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나아가 보험료에 관한 정보를 참고함으로써 보험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내용을 올바르게 살피지 않고 가입하게 된다면 더 나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두 가지 책임보험인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에 대한 보험료는 12개월어치의 보험료를 한 번에 납입해야 한다. 이 때문에 보험료 납입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하기에 일부 가입자는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db자동차보험할인 등과 같이 할인 특약에 관한 정보 등을 잘 참고하면 예상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보장 내용의 구성에 대해 어떤 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 등도 동시에 알아둔다면 자동차보험을 잘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들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간단히 알아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종합보험 두 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다. 두 가지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보장 대상에 있다. 책임보험의 보장 대상은 가입자가 아닌 상대방이지만 종합보험은 책임보험 이외에도 임의보험을 준비함에 따라 보장 대상을 가입자까지 넓힐 수가 있다. 책임보험으로만 구성하게 되면 가입자가 입게 되는 여러 인적 피해나 물리적인 피해에 대해서는 보장이 불가능하다. 임의보험까지 준비하면 보험료가 올라가긴 하지만 사고에 대한 제대로 된 수습을 위해 종합보험 쪽으로 고민을 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책임보험의 두 가지 담보에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 1이란 상대 차량에 탑승하고 있는 사람들의 부상 혹은 사망 등에 대해 보장하는 것이다. 이 담보에서는 피해 규모를 상해 급수로 평가하여 이에 정해진 금액만을 보장해주고 있다. 상해급수는 일반적으로 1급부터 14급까지 있으며 급수가 높아질수록 부상의 정도가 덜 심각한 것을 의미한다. 즉 낮은 급수의 상해급수의 경우 부상의 심각성이 높은 것을 의미하는데 이때 급수에 따라 정해진 금액이 실제 치료비보다 부족할 수가 있다. 

보장이 부족하다는 것이 대인배상 1의 단점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한 목적으로 임의보험 중 대인배상 2를 추가하는 방법도 있다. 대인배상 2의 경우 보장금액 중 부족한 부분이나 위자료 혹은 휴업 손해비 등과 같이 여러 모로 추가적인 보장을 지급하기 때문에 보장에서는 더 유리하다. 대물배상의 경우 차량이나 기물 등의 파손과 같이 물리적인 피해가 발생했을 때 이를 보장하는 것이다.

가입금액의 경우 2천만 원에서 시작하나 사고 규모가 심각한 경우까지 대비하기 위해 2억 원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추천된다. 최대로 상향 조정할 수 있는 한도는 10억 원이며 각자의 운전 패턴 등을 고려하여 한도 조정을 하면 된다. 대인배상 2가 아닌 나머지 임의보험의 종류에는 자기 신체사고나 자동차상해와 같이 가입자의 신체적인 피해 사실을 보장하는 것이 있다.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둘의 차이점은 보장금액이 결정되는 기준이다.

각자 어떤 특약을 선택했을 때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길 바란다. 또한 가입자의 차량 역시 사고 때문에 파손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수리 비용 등을 보장받으려면 자기 차량손해 특약을 이용하면 되며 해당 특약에는 자기 부담금이 존재하니 참고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무보험차 상해 특약을 추가하면 뺑소니나 무보험 차와의 사고 때문에 정작 피해를 입어도 보상받지 못하는 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

이렇게 특약을 보장 내용에 추가하여 설계하면 보장 범위는 그만큼 늘어나지만 보험료는 더 늘어나기 마련이다. 보험사별로 할인 특약을 활용하는 쪽으로 보험료 부담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를 한 군데서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에이스자동차보험 등과 같은 다양한 상품의 보험료 비교도 가능하게 되어 있다. 자동차보험 준비가 필요하다면 사이트 방문을 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