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자동차보험료 및 KB 자동차 보험료 & MG자동차보험다이렉트 비교 확인해보기
악사자동차보험료 및 KB 자동차 보험료 & MG자동차보험다이렉트 비교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10 17:28
  • 조회수 6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는 자동차 소유를 위해서 반드시 자동차보험 가입이 필요하다. 자동차보험의 종류나 보험료 차이 등을 명확히 확인하지 않고 가입하는 경우 이에 따른 손해를 보기에 십상이다. 여러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보험의 의무 담보에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두 가지가 있다. 이 두 가지를 준비하지 않고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운전을 하게 되면 이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대인배상 1은 사람에 대한 피해로 부상의 경우 한 사람에 대해 3천만 원, 사망 또는 후유장해에 대해 1억 5천만 원 한도에서 보장된다.

이 담보에서는 상해급수 등을 평가해 그 급수에 맞는 금액만이 지급되므로 실제 치료비 등을 합산한 것에 비해 더 적을 수 있다. 대물배상은 차량 파손 등과 같은 물적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다. 보장 대상에는 이외에도 영업 중인 건물뿐만 아니라 가로수 등의 기물, 운송 차량 내에 있던 운송 물품 등도 포함될 수 있다. 2천만 원부터 최소 가입금액이 시작되나 10억 원 범위 내로 정할 수 있으며 보장 한도는 2억 원 정도가 추천된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는 한도에 따른 보험료 견적 확인이 가능하다.

두 가지 담보는 의무 담보로써 법적으로 가입 의무가 발생한다. 나머지 보장을 원한다면 임의 보험을 추가해 종합보험으로써 준비해야 한다. 가령 대인배상 1에서는 상대방 운전자 등의 신체적인 피해만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보장금액에서도 실제 보상해줘야 할 금액보다 낮게 책정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를 대비해 대인배상 2를 준비할 수 있다. 이는 대인배상 1에서 부족한 보장금액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는 담보다. 또 가입자 스스로와 동승자를 위한 인적 피해를 보장받으려면 자기 신체사고나 자동차상해가 필요하다.

자기 신체사고 혹은 자동차상해 모두 인적인 피해를 보장해주는 것이긴 하지만 보장금액이 결정되는 기준이나 보험료 추가 폭이 서로 다르다. 각자의 판단에 맞춰 어떤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스러울지를 고민해 봐야 한다. 자기 차량손해 특약은 차량 파손 등이 일어났을 때 이를 수리하기 위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것을 말하는데 자기 부담금으로써 20% 혹은 30%가 적용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무보험차 상해 특약에서는 사고가 일어났을 때 피해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 준다.

피해를 받지 못하는 경우란 뺑소니나 무보험차와 사고 등의 피해자가 된 경우를 말한다. 임의보험을 추가한다면 보장 내용에서는 더 든든해진다는 점에서 유리하지만 아무래도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다는 부담감까지 떠안게 된다. 다만 보험료 할인특약이 있기 때문에 보장의 범위를 지나치게 협소하게 잡아서는 안 된다. 실제 교통사고가 일어났는데 비교적 그 사고의 규모가 큰 경우 보장에 있어서 문제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의 도움이 약소하다면 나머지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할인특약은 일반적으로 교통사고 발생의 확률이 낮아질수록 보험사 입장에서 손해율이 낮아지는 점을 감안했을 때 적용될 수 있다. 자동차에 차선 이탈을 방지해주는 장치 등이 있다면 이러한 장치가 없는 경우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편이기 때문에 이러한 첨단장치가 항상 가동되고 있다는 점을 증빙한다면 보험료 할인도 충분히 가능하다. 동승자 중 나이 어린 자녀 혹은 임산부가 탑승해 있는 경우에도 안전 운전의 가능성을 높게 매겨 할인해주기도 한다.

이밖에도 다양한 할인특약이 있으며 해당 내용은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가 권장된다. 어떤 보험으로 선택하든지 남들과는 여건 등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꼭 맞는 보험 쪽으로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 범위에서 자동차보험 간의 차이를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정보를 최대한 수집하는 쪽으로 보험을 다뤄봐야 할 것이다.

자동차보험 종류를 확인할 때 직접 보험사 사이트를 방문해도 된다. 하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확인해 보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참고하는 방법 또한 있다. 비교사이트는 MG자동차보험다이렉트 등과 같은 자동차보험 가입을 진행해 볼 수 있다. 또한 악사자동차보험료, KB 자동차 보험료 등과 같이 객관적으로 여러 보험에 관한 보험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을 기대해 볼 만하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보험인만큼 깊이 알아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