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수술비보험 및 삼성생명수술비보험 & 새마을금고수술비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라이나수술비보험 및 삼성생명수술비보험 & 새마을금고수술비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2.09 09:48
  • 조회수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다 보면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수술을 받는다고 해도 종류가 워낙 다양하므로 이를 제대로 대비하지 않고 있다가는 병원비가 크게 나와서 금전적으로 곤란에 처할 수도 있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수술비보험을 따로 가입해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를 대비하고 있다.

다양한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술비보험 상품을 간단히 확인해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똑같은 보장을 해주는 수술비보험이라고 해도 보험사마다 그 보장의 내용이나 한도 등에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수술비보험에 가입할 때에도 최대한 다양한 보험사에서 수술비보험의 보장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라이나수술비보험, 삼성생명수술비보험, 새마을금고수술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간편하게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수술비보험을 비교 분석하기에 유용할 수 있다. 가입자에게 제일 유리하도록 보험 상품을 구성하기 위해서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수술비보험에는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과 같이 중대한 수준의 질병 수술은 물론이고 기타 여러 상해와 질병 수술을 포함해서 상품을 구성해볼 수가 있겠다. 상해 또는 질병 수술로 보장 내용이 구분되므로 수술비보험에 가입할 때 이 두 가지 종류를 모두 선택해서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비보험은 정액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그래서 어떤 수술을 하게 되더라도 미리 가입해두었던 수술비보험의 약관에 지정한 만큼의 금액만 지급받을 수 있다. 보험은 애초에 가입자가 어떤 상해나 질병이 발생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미래의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수술비보험에 가입할 때도 질병 또는 상해 수술의 범위가 넓은 포괄적인 상품을 골라서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추천된다.

특정 종류만 보상해주는 보험상품이라면 약관에 적혀 있는 기준에 딱 맞추기가 힘들 수 있다. 그래서 수술비보험에 가입한 뒤 질병 또는 상해가 발생해서 수술을 받는 경우가 생겨도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다. 후유장해 80 퍼센트를 진단받을 시에는 보험료 납입 면제를 받을 수도 있는데, 이에 대해서도 약관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보장 보험료에 대해서는 납입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없으며 적립 보험료만 납입 중지를 받을 수 있다. 

수술의 종류는 1종에서 5종으로 구분이 된다. 단계별로 가입자가 약관에 지정된 보상을 지급받는다. 1종에서 5종으로 갈수록 더 중대한 질병에 속한다. 종에는 축농증, 백내장 등의 수술이 포함되고 2종에는 맹장, 대장용종 등이 포함된다. 3종은 녹내장, 유방 절제술 등이 들어가 있다. 4종에는 간장, 췌장, 위절제술이 속한다. 5종에는 뇌, 심장 및 혈관 수술 등이 해당된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마다 다른 수술비보험의 특징도 사전에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필요하겠다. 그래야만 보험 가입자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 보면 수술비보험에 대한 정보를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가리지 않고 모든 보험사에 대해서 한눈에 확인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누락되는 내용 없이 꼼꼼하게 보장 내용과 약관을 비교해보고 가입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점검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