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지정1인 보험료 알아보고 제네시스GV80보험 및 G80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자동차보험지정1인 보험료 알아보고 제네시스GV80보험 및 G80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2.09 09:57
  • 조회수 27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의 발전과 더불어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 내연기관에서 전기차 시대의 변화부터 시작하여 자율주행 기능 역시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반면, 자동차보험은 과거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그만큼 과거와 현재의 본질의 차이가 없다는 것이며 자동차사고는 과거에도 많이 발생했고 지금은 더 큰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 교통의 혁명 또는 도로 위의 흉기라고 불리는 자동차의 수요 증가는 자연스럽게 교통사고 증가라는 결과를 낳게 되었는데 사고로 인한 피해와 뒤에 이어지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좋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여 미리 대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 가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단순히 의무가입이라는 이유로 가입에 초점을 맞춘 다수의 운전자들이 존재한다. 사실 사고 경력이 없는 사람에게 자동차보험은 사용하지도 못하지만 꼭 가입해야 하는 애물단지 같은 상품으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사고를 당한 사람들은 입을 모아 자동차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강조한다. 이렇게 중요한 자동차보험의 구성은 남을 위한 배상과 나를 위한 보장으로 구분되는데 이를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부른다. 두 가지 보험의 차이점은 남을 위한 배상과 나를 위한 보장으로 분류될 수 있다는 점으로서 제대로 된 보험 보장을 받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준비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동차보험의 책임보험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을 뜻한다.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눌 수 있으며 책임보험에는 대인배상 1만 포함되는 것이다. 대인배상 1의 배상 범위는 상해 3천만 원, 사망 및 후유장해 1억 5천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다. 대물배상은 가입 금액을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최소 2천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으로 나눌 수 있다. 대물배상은 2천만 원 이상의 금액으로 설정해야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단순히 상대방의 차량만을 배상하지 않고 공공시설이나 공공기물 파손에 대한 배상도 대물배상에 포함된다. 즉. 상대방의 차량이 아닌 재산에 해당하는 부분을 다 배상해주는 것이 대물배상이라는 담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대물배상의 가입금액은 높게 설정하는 것이 추천된다.

임의보험은 대인배상 1이 아닌 대인배상 2와 자신의 신체와 차량을 위한 담보들이 존재한다. 임의보험은 책임보험과 다르게 의무 가입이 아니므로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사고에 따른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의보험의 담보도 구성하는 것이 추천된다. 특히 담보의 보장을 든든하게 설정한다면 상대방과의 자동차 사고가 아닌 단독사고에 대해서도 자기 차량손해 담보를 활용하여 차량의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물론 자기 부담금이 설정되어 있으니 개인이 판단하여 설정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수많은 질문들 중 운전자의 범위 설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나의 자동차에 운전하는 사람의 범위를 설정하는 것인데 자동차보험지정1인 보험료와 다수의 지정 보험료는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보험료를 낮게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한 인원수를 줄여야 한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1인으로 지정하여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제일 저렴한 보험료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료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보험 가입경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군대에 다녀온 남성일 경우 운전병으로 근무한 이력을 활용하여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최대 20% 이상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담보의 보장을 줄이는 경우도 있으며 혹은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이러한 선택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큰 후회로 남을 수 있다. 사고가 언제 어떤 규모로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의 보장은 최대한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추천된다. 특히 상대방을 위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제대로 설정하지 않을 경우 그 몫은 운전자가 부담해야 하며 구상권이 청구될 수 있다. 보험료를 절약하는 것도 좋지만 2차 피해로 번질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는데 개인이 담보 하나씩 비교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자동차보험을 확인하는 방법이 추천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자동차보험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제네시스GV80보험, G80보험 등 차종에 따른 상품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데 유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