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차량등급 알아보고 Q5보험료 및 Q7보험료 & I30보험료 자세히 살펴보기
자동차보험차량등급 알아보고 Q5보험료 및 Q7보험료 & I30보험료 자세히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2.22 09:45
  • 조회수 11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일어나게 된다면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피해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들어 두어야 하는 의무를 지는데, 신체 피해 및 재산상의 피해를 배상하는 보장을 갖는다. 혹시라도 차량 소유주임에도 불구하고 보험을 들어 두지 않는다면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은 물론이고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다.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기 때문에 아무런 고민 없이 계약하고 내용을 살펴보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 말고 꼼꼼하게 자신이 들어 둔 보험 상품을 확인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동차보험은 설정되는 보험료가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이를 줄이면서 이용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보험료는 어떻게 구성을 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고, 구성하고자 하는 보장이나 피보험자의 나이 및 사고 경력 등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조건에 맞춰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보험료 견적을 내보거나 상품별 비교를 해줄 수 있는 비교 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나누어 살펴보는 것이 권해진다. 두 가지 보장이 가지는 차이점으로는 피보험자의 피해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해주느냐의 차이점이 존재한다. 자동차사고가 일어나게 된다면 한쪽만 피해를 입는 것이 아니라 사고 양측이 피해를 동시에 입게 된다. 그러나 책임보험만 들어 두었다면 본인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만 보장할 수 있게 된다. 책임보험은 본인이 아니라 상대방의 피해만 보장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피해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종합보험을 들어 두어야만 한다. 

책임보험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신체적 피해에 대해서 상해 등급을 따져 치료비를 지급하는 것이다. 숫자가 낮을수록 심각한 상해이며 급수별 정해진 비용을 지급하므로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 비해서 보험금이 덜 지급이 되면 개인이 배상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므로 대인배상 2를 추가해서 온전하게 배상을 해줄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합의금이나 휴업손해비 등 여러 가지 비용을 추가 배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물배상은 최소한도는 2천만 원으로 설정이 되지만 최대 10억 원까지 추가할 수 있다. 대물배상이 보장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물적 피해를 배상하는 것이다. 한도를 낮추면 보험료도 낮아지겠지만 그만큼 큰 사고에 대응하기 곤란할 수 있다. 이런 탓에 2억 혹은 3억 정도를 확보하는 사람의 비중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대인배상은 한도를 올린다고 해서 보험료가 눈에 띄게 올라가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충분한 보장을 확보하지 않는 것이 경제적으로 손해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충분한 한도를 확보하여 혹시라도 생길 비용 손해를 방지하는 것이 권해진다.

종합보험이나 별도 특약 등을 설정하게 된다면 자동차보험료로 내는 비용이 올라갈 수 있다. 그러나 보험료를 절감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해보고 난 다음 비용이 낮게 발생하는 상품을 찾아서 들어 두는 것도 하나의 요령이다. 기본적으로 각 보험사들은 자사 상품으로 고객 유치를 위해서 다양한 할인 특약을 제시하고 있다. 특약 조건이나 할인율이 다르게 설정되므로 이러한 부분을 비교해보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이 외에도 비교사이트를 활용했을 때 Q5보험료, Q7보험료, I30보험료 등 차종에 관한 보험료도 알아볼 수 있다. 그 외 보험료가 어떻게 설정이 되는가에 대한 보험요율 및 할증등급, 자동차보험차량등급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정보들을 통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자동차보험 혹은 유리한 구성을 할 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하여 자동차보험을 마련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