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상해보험 및 골드칼라상해보험 & 무배당삼성화재상해보험안심동행 자세히 확인해보기
동부상해보험 및 골드칼라상해보험 & 무배당삼성화재상해보험안심동행 자세히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07 15:23
  • 조회수 16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을 하거나 건강한 식단을 정해서 먹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라이프 스타일이 건강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같은 이유로 건강한 삶을 위한 보험 상품이 다양해졌고 보험에 가입하는 인구도 많아졌다. 운동과 건강한 식단은 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질병으로 병원을 찾는 횟수를 낮추는데 영향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상해로 인해 병원을 가는 것은 막을 수가 없다. 사고는 늘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보험 상품 중,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한 보험인 상해보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우선 보험 가입 전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이용하면 동부상해보험 및 골드칼라상해보험, 무배당삼성화재상해보험안심동행(삼성화재상해보험안심동행) 등의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이용해 보길 바란다. 상해보험은 급격하고 우연한 외부 요인에 의해 다치게 되었을 때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그 외에도 추가로 특약 가입을 통해 사망보험금, 후유장해보험금 등을 함께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다. 

상해보험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이유 역시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있다. 과거에는 여가 시간을 보내는 대부분이 TV를 보거나 독서를 하는 등 다소 정적이고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었다면, 요즘은 관광을 즐기고 여행을 즐기는 등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처럼 활동성이 커지다 보니 상해에 노출되는 확률도 커졌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보유하는 사람 수가 확대됨에 따라 자동차 사고 역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상해보험의 주요 보장 내용으로 차량 탑승 중 발생하는 재해 장해 보장, 교통사고 사망금 및 후유장해 보장, 골절 및 화상 치료비 보장, 상해 수술비 및 상해 입원비 보장 등이 있다. 보장 내용을 보면 활동성이 높은 여가를 보내고 자동차 운전을 많이 하는 요즘 사람들에게 필요한 보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언제, 어디서, 어떤 순간에 내가 다치게 될지, 사고가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다. 상해보험에 가입을 해 두는 것이, 아차 하는 사이에 발생하는 사고를 안심하고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상해보험을 보상받을 수 있는 조건이 세 가지 정해져 있다. 첫 번째 우연성. 전혀 예측하지 못한 사고로 상해가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고의가 담긴 자살이나 자해의 경우는 상해로 보지 않는다. 두 번째 외래성. 외부적인 피해가 원인이 되어 상해가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세 번째 급격성. 돌발적으로 발생한 사고로 상해가 발생한 경우를 말하며 피해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경우는 상해로 보지 않는다. 즉, 상해보험은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신체에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손해에 대한 의료비, 사망보험금, 생계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상해보험은 가입자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하게 책정된다. 나이와 직업 등이 그 기준이 된다. 나이가 많을수록 상해 입을 위험성이 커지고, 위험 직업군에 종사할수록 상해 위험 노출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험료가 높게 책정된다. 그리고 가입 시 선택하는 특약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과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상해보험에 가입할 때는 납입 방식과 갱신 방식 등을 선택하게 된다. 갱신형의 경우 초기 보험료가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갱신을 할 때마다 보험료가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다. 보험료가 매년 증가하다 보면 언젠가는 보험료를 납입하기 부담스러워지는 때가 와서 보험 유지가 어려울 수도 있다. 비갱신형의 경우 일정한 보험료를 변동 없이 납입하기 때문에 지출 계획을 세워서 보험료를 부담 없이 납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므로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이다. 

앞서 말했듯이 상해보험은 구성하는 특약에 따라 가입자가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과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가입 초기 설정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통해 보험사별로 특약을 확인해보면 보험 상품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보험으로 설계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