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운전자보험 및 가족사랑운전자보험 & 메리츠운전자보험1807 꼼꼼하게 알아보기
AIA생명 운전자보험 및 가족사랑운전자보험 & 메리츠운전자보험1807 꼼꼼하게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14 13:46
  • 조회수 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교통사고가 났는데 가해자가 피해를 배상해줄 수 있는 여력이 되지 않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국가는 자동차보험을 운전자라면 누구나 다 가입해야만 하는 의무 보험으로 규정하고 있다. 법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자동차 운전을 하기 위해서라면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만 한다. 만약 이를 따르지 않고 운전을 하다가 적발이 되면 벌금형 또는 최대 형사 처벌까지 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이와 달리 반드시 가입해야만 하는 법적인 의무 보험은 아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운전자보험의 가입 필요성은 따로 느끼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엄밀히 보장하고 있는 내용이 다른 상품이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으로 충분하지 못한 보장을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운전자보험을 가입함으로써 보완해줄 수 있다. 이런 점을 생각한다면 운전자보험의 중요성은 결코 자동차보험 못지않을 것이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 본인이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해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만 가입한 사람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보험사로부터 상대방에 대한 피해만을 보상받을 수 있다. 그러나 교통사고가 났는데 상대방은 많이 다치고 운전한 본인은 멀쩡할 확률은 그리 높지 않을 것이다. 교통사고가 나면 운전자 본인을 위한 보상 내용도 필요하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서로 상호 보완적인 측면이 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운전자보험을 함께 구성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은 보험료의 납입 방식이 다르다.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하는데, 갱신 시에 1년 치 보험료를 한꺼번에 납입해야만 한다. 그래서 매년 자동차보험의 갱신 시기가 오면 많은 사람들이 보험료를 납입하는 데 따르는 금전적인 부담감을 느낀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의 경우에는 다른 일반적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월마다 보험료를 나눠서 납입할 수 있다. 한꺼번에 목돈으로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동차보험에 비해 보험료 부담이 높지 않다고 여길 수 있겠다. 물론 그렇다고는 해도 보험료 부담을 더 줄여서 좀 더 경제적으로 상품을 설계해보는 것이 좋다.

여러 가지 보장 내용과 한도 가입 금액을 설정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우선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에 대해서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보험사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을 비교해서 가장 좋은 보장을 제공하는 적절한 상품을 직접 찾아보는 것이 좋다. 이후에는 필요한 보장을 모두 다루고 있으면서도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상품을 찾아서 선택한다면 본인에게 제일 유리한 선택지를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면 12대 중과실 사고에 포함되는 교통사고가 나더라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12대 중과실 사고 중에서도 도주 운전,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등과 같은 운전자 본인의 고의가 있었다고 여겨지는 사고에 대해서는 비록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피보험자라고 하더라도 관련 보장을 받기 어려울 수 있다.

아무리 보험에 가입하였다고 하더라도 범법행위로 운전을 하다가 적발이 된다면 보장을 제대로 받기가 힘들 것이다. 이를 숙지하고 반드시 평소에 운전할 때에도 관련 법정 사항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단순 실수나 과실로 인한 교통사고라면 충분히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추천하는 운전자보험의 보장 항목 중에는 교통사고 후유 장해 특약이 있다. 교통사고가 일어나서 심하게 다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큰 치료를 받아야 한다. 어쩌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나서도 후유증이 남아서 여전히 몸이나 마음에 고통이 남을 수도 있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교통 상해 후유 장해 항목을 포함해서 상품을 구성했다면, 이를 통해서 후유 장해에 대한 부분까지도 치료비를 청구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유용한 보장 내용이 많은 상품이므로, 필요하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비교를 통해 가장 좋은 상품을 골라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비교사이트 접속하여 AIA생명 운전자보험, 가족사랑운전자보험, 메리츠운전자보험1807 등 다양한 운전자보험 상품 비교해보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