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손보험추천 특약과 허리디스크실손보험 및 화상실손보험 & b형간염보균자실손보험 알아보기
의료실손보험추천 특약과 허리디스크실손보험 및 화상실손보험 & b형간염보균자실손보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22 09:21
  • 조회수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가 오면서 사람들은 새로운 질병을 포함해서 다양한 병들에 노출이 되고 있다. 카페 음료 등이 보편화되면서 예전에는 고령의 사람들에게만 생기는 질병이라고 생각했었던 당뇨도 이제는 20대, 30대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여러 가지 영향을 받고 생활환경이나 습관이 바뀜에 따라서 우리는 전에 없던 질병에도 새로 노출되기 시작하고는 한다.

그러므로 살아가는 동안 다양한 질병에 대해서 대처를 해두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물론 질병에 걸리지 않게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기 위하는 것이 첫 번째 노력이 될 것이다. 그렇지만 다른 노력을 추가하자면 질병에 만약 걸렸을 때를 대비해서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염두에 둘 수 있겠다.

만약에 질병이나 상해를 입게 된다면 의료비가 얼마나 발생할지 모른다. 환자들에게 의료비는 가계 지출에서 굉장한 부담이 되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의료비는 보험을 미리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대비해두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을 위해서 보험에 가입해서 큰 질병이나 상해가 발생하게 되더라도 경제적인 문제로 치료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겠다.

여러 가지 보험 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기도 하고 가장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한 것이 바로 실손보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실손보험은 중대한 질병이 걸렸을 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을 아직 아무것도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실손보험만큼은 꼭 가입을 고려해보기를 추천하는 바이다.

보험 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다양한 정보와 보장 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확인해보는 것이 되겠다. 여러 가지 상품들 중에서도 가장 본인이 가입했을 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의 상황이 생겼을 때를 대비해서 의료비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품 가입을 준비하더라도, 기왕이면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면서도 월마다 납입해야 하는 금액은 적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물론 실손보험은 보장 범위가 대단히 넓은 상품이라 가입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이미 다른 질병을 앓고 나서, 혹은 환자의 건강 상태가 많이 나빠진 상태에서 뒤늦게 실손보험에 가입을 하고자 시도를 하더라도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다. 보험사에서는 역선택을 하지 않기 위해서 피보험자의 질병 이력 등을 확인해서 건강하지 않은 사람의 실손보험 가입은 막고자 하기 때문이다.

시중에는 여러 민간 보험사들이 있다. 그렇지만 실손보험만큼은 보장 내용이 모든 보험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이 통일되어 있는 상품이다. 그래서 어떤 보험사를 통해 가입하더라도 다 똑같은 상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보장 내용이 같다고 하더라도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사항들은 보험사마다, 상품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피보험자도 보험사만큼이나 꼼꼼하게 각각의 상품들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현재에는 2021년 새로이 개정된 실손보험 상품이 판매 중이다. 실손보험은 최초의 상품이 출시된 이후로 몇 번의 개정을 거쳐서 지금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4세대 실손보험이 된다. 

새로 실손보험이 출시되면서 보장이 이전보다 더 축소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다. 물론 상품이 개정되면서 어떤 부분의 보장 내용은 줄어들거나 약화된 부분이 있다. 그렇지만 대신에 오히려 보장이 늘어난 질병도 있으므로 무조건 개정된 새로운 상품이 나쁘다고는 볼 수 있다. 오히려 사람들마다 상황에 따라서 이전 실손보험에 이미 가입해서 유지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새로운 상품으로 전환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해질 수도 있다.

게다가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면서 이전 세대보다 납부해야 하는 기본 보험료가 훨씬 낮아졌다. 원래의 실손 상품은 본인이 전혀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의 영향으로 보험료가 함께 올라가기도 했다. 같은 연령대 사람들이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면 할수록, 정작 나는 병원에 잘 가지 않는 건강 체질이어도 덩달아 보험료를 더 높게 내야만 했다.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통해서 새로운 상품의 보험료를 비교해보길 바란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의료실손보험추천을 받을 수 있을뿐더러 허리디스크실손보험, 화상실손보험, b형간염보균자실손보험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