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나이 확인과 65살 치과보험 및 67살 치과보험 & 68살 치과보험 살펴보기
치과보험나이 확인과 65살 치과보험 및 67살 치과보험 & 68살 치과보험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22 09:29
  • 조회수 7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는 우리 신체기관 중 가장 먼저 소화 작용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정기적인 치아 상태 관리를 위해 들어가는 여러 비용을 감당하려면 치과보험이 필요해질 수 있다. 치과 치료를 받을 때 들어가는 막대한 비용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치료 자체를 꺼리게 만들 수 있다. 실제 전체적인 병원 치료 비용 중 환자 부담률이 37.5% 정도에 불과한 반면 치과 치료에서는 환자 부담률이 84%로 높다는 통계 조사도 있다. 

치아 하나에 무려 57만 원 정도의 치료 비용이 들기 때문에 환자 10명 중 3명 이상이 치료 비용 부담 때문에 이를 꺼린다는 설문 조사 결과도 있다. 치과에서 받는 여러 가지 치료 중 급여 치료로 분류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드물기 때문에 이렇게 경제적으로 어려운 점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치과보험은 이러한 비용 중 보장 내용에 따라 비용 일부를 보장하기 때문에 이러한 강제적인 부담감을 덜고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줄 수 있다. 다만 보장 내용 등에 대한 차이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참고해야 하겠다.

치과보험을 구성할 때는 보존 치료와 보철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있어야 한다. 보존 치료는 충치 등과 같은 질환이 일어났을 때 치아의 일부가 손실된 경우 발치를 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는 치료를 말한다. 충치 범위에 따라 치아 중 삭제하는 범위는 달라질 수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크라운 치료와 충전 치료로 구분할 수 있다. 이때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치료 비용이 천차만별 달라지기 일쑤다. 가령 아말감이나 글라스 아이노머는 급여 항목에 해당하는 충전 재료이기 때문에 그 비용이 저렴한 편에 속한다.

하지만 금이나 레진 등과 같은 재료로 해당 치료를 받게 되면 비급여 치료로 분류되어 그 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진다. 이 때문에 수만 원 혹은 수십만 원의 비용이 들 수 있는 금전적인 문제를 불러일으킨다. 치아 자체를 보존하지 못할 정도로 강한 외부 충격이 일어나거나 잇몸 등이 약해질 경우에는 보철 치료를 받아야 한다. 문제는 보존 치료에 비해 몇 배 이상의 비용이 들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다. 흔히 수백만 원이 들어간다고 잘 알려진 임플란트나 틀니 등이 보철 치료의 대표적인 사례이기 때문이다.

나이에 따라 필요한 치료 항목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다. 보장 내용을 구성하기 전에 각 유형에 따라 보장 가능한 시점 등에 대한 차이를 염두에 둬야 한다. 예를 들어 치과보험 가입하기 전에 치아의 건강을 먼저 진단을 받아야 하는 진단형으로 보험 준비를 하게 된다면 보험금 지급이 개시되는 날이 곧 계약일이다. 즉 보험에서 따로 정하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없다는 뜻이다. 면책기간은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는 기간을 말하며 감액기간은 보험금 일부에 지나지 않은 액수만이 지급되는 것을 뜻한다.

보장이 가입 직후 바로 시작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보장 차원에서 따로 제한이 있는 셈이다. 이뿐만 아니라 보장 가능한 횟수 역시 무진단형과 달리 보철 치료나 보존 치료에 대해 따로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이렇게 보장에서 든든하다는 것은 그만큼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단을 따로 받지 않았다는 것은 보험 가입 절차의 까다로움이 비교적 낮을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 있다. 하지만 보장 가능한 횟수에 있어서 보철 치료는 세 개로 제한되어 있으며 보존 치료에는 따로 제한이 없으나 발치 치료는 세 개로 한정될 수 있다.

치과보험에서도 미용 목적으로 이루어진 치료 등에 대해서는 일절 비용을 보장하지 않고 있다. 그러므로 본인이 선택한 보험에서 보장 불가능한 항목에 대한 리스트 점검은 가입 전 반드시 다뤄야 할 부분에 해당한다. 이외에도 치과보험 가입을 앞두고 있을 때 여러 가지 보장 내용 외에도 보험료 예상 견적에 관한 부분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사안이다. 해당 부분은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 이용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각자 주관적인 기준을 적용하기 전에 객관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5살 치과보험, 67살 치과보험, 68살 치과보험 등 치과보험나이와 연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