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온라인종합보험 확인과 태아보험만기환급형 및 태아보험비갱신형 자세히 비교해보기
태아온라인종합보험 확인과 태아보험만기환급형 및 태아보험비갱신형 자세히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22 09:31
  • 조회수 23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하면 자녀가 태어났을 때를 대비해서 여러 가지 보장을 준비해볼 수가 있다. 뱃속에 있는 태아가 물론 건강하게 태어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만 신생아는 워낙 약하고 여리다 보니, 출생 직후부터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다. 미숙아로 태어날 가능성도 고려해보아야 한다. 

특히 최근에는 점점 더 출산을 하는 산모의 나이가 많아지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것을 부정하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출산 시에 태아에게 발생할 수도 있는 혹시 모를 상황을 임신 중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출생 후 신생아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갖가지 상황에 대한 의료비 보장 등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임신 중에 태아보험에 가입을 해야 한다. 어떤 보장으로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알아보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임신 중에 태아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출산 후 아기의 건강 상 문제가 있는 경우 해당하는 보장을 받아볼 수 있다. 그리고 아기가 점점 성장을 하게 된다면 그에 따라서 또 다른 보장을 준비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신생아 시기는 물론 자녀가 커가는 것에 따라서 필요한 여러 가지 특약을 준비해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태아보험을 아무 때나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임신 중이라고 하더라도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기는 정해져 있다. 그러므로 임신을 준비하기 전에 미리 가입 시기를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에는 임신을 하고 나서 16주에서 22주 사이에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손해보험사의 경우에는 임신 후 22주 안에 가입 준비를 끝마쳐야만 한다.

보험사마다 가입할 수 있는 시기를 놓치게 되면, 상품에 가입하는 것은 영영 불가능해진다. 아직 가입 가능 기간 중이라고 하더라도 만약에 산전 기형아 검사 결과에서 이상이 발견되는 경우에도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이런저런 여건을 고려해보았을 때, 태아보험에 가입하고 싶다면 임신을 준비하는 시기에 함께 준비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겠다.

보험사별로 상품에 가입함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도 역시 가입을 준비하면서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태아보험을 가입하면서 저체중아나 장해를 안고 출산하는 경우를 포함해서 보장을 설계한다면 만약의 경우에 대단히 큰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산후우울증이나 임신 중독증과 같은 산모가 받을 수 있는 보장에 대해서도 상품을 구성하면서 함께 설계해볼 수가 있겠다. 그렇다면 임신 후에 신생아뿐만 아니라 산모에게도 상품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앞으로 태어날 아기가 성장하면서 필요하게 될 여러 가지 보장에 대해서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신생아가 태어난 후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태아보험은 자연스럽게 어린이보험으로 전환이 된다. 그러면 아기가 어린이로,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 중에 필요한 여러 가지 보장을 전환되는 상품을 통해서 이어서 보장받을 수 있다. 

우선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되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또한 어린이는 성장하면서 다양한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게 된다.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해서 갑자기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길 것을 대비하여, 수술비 보장을 폭넓게 구성해두는 편을 추천하고 싶다. 또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서 자녀가 오랜 기간 또는 단기간 동안 입원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입원비에 대한 보장 역시 태아보험을 통해서 미리 구성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입원비 보장을 구성할 때에는 보장을 입원 당일부터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단기간 입원을 하는 경우에도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폭넓게 준비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상급병실이나 중환자실에 입원을 하는 경우에도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한다면 더욱 많은 경우에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와 같이,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다양한 보장으로 상품을 구성해볼 수 있다. 태아보험만기환급형, 태아보험비갱신형 같은 가입 유형과 여러 가지 보장을 태아온라인종합보험 상품별로 비교해 보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