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치아보험면책기간 및 이목구비치아보험 & 참이로운치아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현대해상치아보험면책기간 및 이목구비치아보험 & 참이로운치아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05 16:28
  • 조회수 5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가입유형부터 어느 것으로 진행할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치아보험이란 치아에 상해를 입거나 충치 등의 질병이 생겼을 때 치료비에 대해서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치아보험의 가입유형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두 가지로 우선 나눠볼 수 있다. 진단형이란 말 그대로 상품에 가입하기 전 가입자 본인의 치아 건강 상태에 대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무진단형 상품은 치아 건강을 진단받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가입할 수 있는 유형의 상품이다.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 간단한 건강 문진을 거친 뒤에 간편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보다 더 자세하게 진단형과 무진단형 상품을 비교해보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현대해상치아보험면책기간, 이목구비치아보험, 참이로운치아보험치아보험 등의 치아보험을 제대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진단형과 무진단형의 차이에 대해서 정확하게 숙지하고 있는 편이 좋다. 치아보험은 잘 이용하면 치아를 관리하고 필요한 비용을 보장받기 위한 아주 훌륭한 수단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치아보험을 잘 모르는 상태로 가입하면 오히려 비용의 손해나 큰 낭패를 입을 수도 있다.

진단형 상품을 가입할 때에는 앞서 말했듯이 가입자 본인의 치아가 건강한지에 대해서 진단을 받고 입증해야만 한다. 그래서 다소 가입 절차가 까다로운 편이라고 느낄 수 있다. 치아의 건강 상태를 진단한 뒤 보험사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보험사의 가입 심사를 통과해야만 비로소 치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에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진단형 상품에 가입하게 되면 좋은 점도 물론 있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될 것이다. 진단형 상품에 가입한다면 바로 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 면제받게 된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하고 나서도 보험금을 수령하지 못하는 일정 기간을 의미한다.

그리고 면책기간이 끝나게 되면 감액기간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감액기간 도중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어도 가입할 때 약정했었던 한도 금액의 전체를 지급받을 수 없다. 대신에 일정 부분의 비율로 금액을 감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받게 된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건강 상태가 나쁜 것을 속이고 보험에 가입한 다음 바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라는 제도를 두고 있다.

그러나 이미 건강 상태를 진단받고 나서 가입하게 되는 진단형 상품의 경우에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존재해야 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진단형 상품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은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의 적용을 받지 않고, 상품에 가입한 다음날부터 즉시 보장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가입유형에 따른 차이는 몇 가지 더 존재한다. 우선 진단형으로 상품을 가입하면 보험료가 좀 더 비쌀 수 있다. 무진단형으로 가입할 때에는 보다 더 편리한 절차로 가입할 수 있는 대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 대신에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진단형에 비해 저렴할 수 있다. 이렇듯이 서로 간의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유형의 상품을 선택하는지는 결국 전적으로 가입자의 결정이 중요해진다.

많은 사람들이 보험료도 저렴하고 추가적인 진단을 받지 않아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진단형 상품을 선호하기도 한다.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상품에 가입하고 나서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에 대한 부분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우선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의 차이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보존치료란 치아를 치료할 때 자연 치아를 일부분이라도 남겨 놓고 치료하는 방식이다. 발치를 하지 않고 크라운이나 레진 등의 시술 방법으로 상한 치아를 치료하는 것을 보존치료라는 방식에 포함한다. 보철치료는 자연 치아를 도저히 남길 수 없을 정도로 치아의 손상 상태가 심각할 때 진행하는 치료 방식이다. 심한 경우 치아를 아예 발치할 수도 있다.

보존치료는 치아의 손실을 최소한 억제하면서 치료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철치료보다 치료 비용도 저렴하면서 자연 치아를 더 많이 남길 수 있다. 그러나 치아 건강이 심각하게 손상될수록 보존치료로는 부족해서 보철치료까지 해야 할 수도 있다. 최악의 상태를 막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예방적 치료와 치아 건강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