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 방법과 원형탈모실비보험 및 치밀유방 초음파 실비보험 확인해보기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 방법과 원형탈모실비보험 및 치밀유방 초음파 실비보험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12 11:06
  • 조회수 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청년들은 건강을 간과하고 가볍게 생각할 수 있지만 30대가 지나 40대를 맞이한 사람들은 서서히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실감하게 된다. 건강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신체와 정신 모두를 꼼꼼하게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찾아오는 사고나 질병은 인간의 통제 밖에 있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보험'에 가입하게 되는데, 실비보험은 보통의 보장 상품과 조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실제 손해입은 비용에 대해서 보장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즉, 일정한 금액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발생한 손해액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상품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에 입원하거나 통원 치료를 받았을 때 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장 상품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건강 보장 상품과는 달리 갱신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자기부담금도 존재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이사항이 존재하므로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공부와 더불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의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갱신형'이라는 점이다. 갱신형이란 보장을 받는 기간 동안 보험료를 지속적으로 납입하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서 평생 보장받기 위해서는 평생 보험료를 납입해야 한다. 과거 실비 상품은 종합 보장 상품에서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특약에 불과했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비보험은 단독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다. 그리고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4세대라고 부르는데,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이렇게 부르는 이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변화했고 앞으로도 영향을 받을 것이고 또 다른 변신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 때 가장 기본적으로 인지해야 하는 것은 급여와 비급여의 차이이다. 급여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의료비를 부담하는 항목으로서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반대로 비급여란 건강보험공단의 적용을 받지 않는 부분으로서 모든 부담이 환자가 감당해야 하는 부분을 말한다. 급여와 비급여는 병원 영수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자기부담금의 경우에는 20~30% 정도로 책정되어 있다. 자기부담금의 경우 과거에는 금액이 낮거나 존재하지 않았지만 의료쇼핑들의 증가를 막기 위하여 고안되었다. 즉, 4세대 실비 보장은 과거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4세대 실비로 불리고 있으며 입원과 통원의 비용을 모두 합쳐서 연간 5천만 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통원비의 경우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 급여 중 공제금액이 발생한다. 통원별 공제 항목은 의료기관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이 평소에 어떤 병원이나 은행을 방문하는 유형인지 확인하는 것도 실비 보장 상품을 잘 준비하기 위한 하나의 팁이라고 할 수 있다.

4세대 실비보험에는 보험료 차등제가 적용이 된다. 1년 동안 비급여 보험금 청구를 많이 한 사람에게 높은 보험료를 책정할 수 있도록 변화되었다. 보험료 차등제는 4세대 실비보험 출시 후 3년의 유예기간이 끝나고 적용된다. 이렇게 실비보험이 진화하고 있는 이유는 과도한 의료쇼핑을 막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실비보험 준비 시 어려운 점이 있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다양한 보험사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원형탈모실비보험, 치밀유방 초음파 실비보험 보장 여부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