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순수보장형 알아보고 67세남성운전자보험 및 68세남성운전자보험 비교해보기
운전자보험순수보장형 알아보고 67세남성운전자보험 및 68세남성운전자보험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25 16:31
  • 조회수 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탓에 주말 도로 위는 발 디딜 틈이 없다. 과거에는 한 가구에 한 대의 차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부의 상징이었으나 이제는 전혀 달라졌다. 현재는 한 집에 두 대 이상의 자동차가 존재하기도 하며 어떤 사람이 더 좋은 차를 소유하고 있는지가 부를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운전자보험이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를 위한 보장을 해주는 상품을 의미한다. 그리고 운전 중 과실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해자 피해자를 구분하지 않고 교통사고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첫 번째 특징은 음주와 무면허를 제외한 12대 중과실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서 과실 여부에 상관없이 운전자를 위한 치료비나 입원비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사고 횟수와 관계없이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게 된다.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나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들을 짚어봐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운전자보험을 준비하거나 고려중인 사람들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해서 준비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다. 

운전자를 위한 중요한 특약은 운전자 벌금 특약과 변호사 선임비 그리고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 등이 있다. 벌금 특약의 경우에는 자동차로 운전 중 타인에게 신체적 상해를 입혔을 때 보장받을 수 있다. 변호사 선임비의 경우에는 교통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상해를 입혔을 때 공소 제기될 경우에 필요한 부분이다. 그리고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경우에는 피해자의 부상 정도에 따라 보장 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

이 외에도 운전자에게 득이 될만한 특약의 종류를 살펴보자면 교통상해 후유장해 담보를 말할 수 있다. 그리고 후유장해로 인하여 생활자금이 부족할 수 있는 상황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생활자금 특약도 존재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자동차사고 부상 치료비의 경우에는 1등급부터 14등급까지 분류할 수 있다. 그리고 골절 수술비와 수술비 및 다양한 특약들은 모두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이더라도 이와 같은 부분을 알고 있다면 운전자보험 가입에 어렵지 않기 준비할 수 있다.

벌금 특약의 경우에는 과거 2천만 원, 최대한도로 보장을 받던 제품이다. 하지만 현재 3천만 원의 보장으로 변경되었다. 물론, 현재 가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3천만 원까지 보장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전에는 2천만 원까지만 보장을 받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전에 가입한 운전자보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새로운 상품으로 전환할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 벌금 특약을 포함한 세 가지 보장의 가장 큰 특징은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운전자가 지출해야 하는 금액을 잡아준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간혹 자동차보험의 법률 비용과 비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동차보험과 이 상품의 보장은 누구를 기준으로 하는지에 따라서 다르다. 특히 현재 살펴본 운전자보험의 경우에는 운전자가 주가 되는 보장 상품이라는 점에서 어떤 자동차를 운전하더라도 상해에 대한 보장을 포함한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해자 피해자를 구분하지 않고 보장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상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운전을 오래 또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의무 가입 상품과 더불어 높은 보험료가 아닌 적정한 금액대의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보장 상품을 찾기 바란다. 운전자보험순수보장형 등의 유형과 67세남성운전자보험, 68세남성운전자보험 같은 나이별 상품 견적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