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닛산, MS와 자율주행차 개발 협력
르노-닛산, MS와 자율주행차 개발 협력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6.09.28 21:48
  • 조회수 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태수 기자 carguy@globalmsk.com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커넥티드 드라이빙을 발전시킬 차세대 기술 개발을 위해 27일 장기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차세대 커넥티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이 서비스는 첨단 내비게이션, 차량 예측 점검 및 관리, 차량 중심 서비스, 원격 모니터링, 외부 이동성 및 OTA 무선통신 업데이트다. 고객들의 커넥티드 카에 대한 경험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오기 레드직 르노-닛산 모빌리티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단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모두를 위한 커넥티드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르노-닛산은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2020년까지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10종의 이상의 차량을 출시한다는 목표다. 애저는 르노-닛산이 전세계 광범위한 고객층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무한대의 용량을 갖춘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르노-닛산이 애저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운영체제와 프로그래밍 언어 및 툴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르노-닛산이 양사 브랜드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통의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유연성과 선택권을 가질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장 필립 쿠르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ㆍ마케팅 담당 사장은 “르노-닛산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갖춰 새로운 모바일 및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양사의 협력으로 커넥티드 카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