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식 프리미엄 DS3 카브리오...해치백에 컨버터블 더하다
프랑스식 프리미엄 DS3 카브리오...해치백에 컨버터블 더하다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6.10.26 10:30
  • 조회수 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태수 에디터 carguy@globalmsk.com

프랑스 푸조 시트로엥(PSA)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프리미엄 해치백 New DS3에 전동식 캔버스탑을 적용한 컨버터블 모델 ‘New DS3 카브리오’를  25일 출시했다.

New DS3 카브리오는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의 매력과 해치백의 강점을 겸비했다. 여기에 시트로엥 DS 브랜드 특유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요소와 다양한 바디 컬러감이 더해져 남다른 스타일링 감각을 자랑한다.

또 고속 주행 시 3단계로 개방되는 캔버스탑과  최신 LED 헤드램프,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국내 시장에 'Be Chic'와  'So Ch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3290만원, 3650만원이다.

유니크한 개성에 낭만적인 드라이빙을 담은 카브리올레


New DS3 카브리오는 DS3의 세련되고 유니크한 스타일링은 그대로 유지했다. 여기에 전동식 캔버스탑을 적용해 스타일은 물론 드라이빙에서도 프렌치 감성과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완성됐다.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캔버스탑이다. 루프 중간, 루프 끝, 완전 개방 등 총 3단계로 완전히 개방까지 걸리는 시간은 16초다. 캔버스탑은 시속 120km/h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하다.

또 New DS3와 수준의 실내 정숙성을 위해 고품질 소재와 전문가의 정교한 마감 작업으로 외부 소음을 최소화했다.

아방가르드한 DS 아이덴티티를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에 DS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DS 윙’ 그릴을 적용했다. 육각형 형태의 프론트 그릴 중앙에는 DS 엠블럼이 자리 잡았으며 그릴 주변을 둘러싼 고급스러운 크롬 장식은 마치 날개처럼 좌우로 뻗어나가 LED 헤드램프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LED 헤드램프는 PSA의 최신 라이팅 기술력으로 운전자에게 넓은 범위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것은 물론, 필요 전력이 기존 모델보다 로우빔의 경우 50%, 하이빔은 67%까지 전력감소 효과가 있다.

바디는 독창적이다.  ‘플로팅 루프’와 B필러의 ‘샤크핀’ 역시 New DS3 카브리오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여기에 다양한 바디 컬러와 블랙 캔버스탑으로 자신만의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넉넉한 공간과 모던하고 독창적 인테리어


운전자가 주행 관련 정보를 한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배치된 계기판과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은 운전자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됐다..

매끈하게 뻗은 대시보드와 부드러운 광택 소재의 대시보드 스트립, 고급 소재의 가죽에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한 D컷 스티어링 휠은 DS3 카브리오의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이 새롭게 적용돼 은은한 매력의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해치백의 실용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차체는 전장 3.95m, 전폭 1.71m, 전고 1.47m로 New DS3와 거의 같다. 동급 컨버터블 중 유일하게 5명이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245L의 크기로 충분한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높은 연료 효율과 경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New DS3 카브리오의 또 다른 매력은 New DS3 모델과도 견줄만한 수준의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다. 보통 컨버터블 모델의 경우 지붕이 고정된 모델 대비 차체 무게가 약 100kg 정도가 더 나간다. 제작 과정에서 약 25kg 수준으로 낮춰 날렵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파워트레인은 PSA 그룹의 기술력이 담긴 BlueHDi 디젤 엔진과 ETG6 변속기가 탑재됐다. 복합 연비는 16.5km/ℓ(도심 연비: 15.2 km/ℓ, 고속도로 연비: 18.3 km/ℓ)이다. 여기에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CO2 배출량 감소 및 연비 효율성을 높였다.

성능은 최고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이다.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 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경쾌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


New DS3 카브리오는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들을 탑재됐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방 장애물 충돌을 방지시키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 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는 도심 속 저속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방지해 주는 능동형 안전 시스템이다.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전방에서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정지 시켜주며 시속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된다.

이 밖에 전자식 주행 제동프로그램,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 등의 안전 시스템과 장거리 여행 및 정속 주행 시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줄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와 후방 파킹 센서, 스피드 리미터, 힐 어시스트 시스템, 국내형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장비들을 장책했다.

New DS3 카브리오 주요 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