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보급형 E200 아방가르드 출시… 6090만원
벤츠 보급형 E200 아방가르드 출시… 6090만원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6.11.24 18:22
  • 조회수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태수 에디터 carguy@globalmsk.com

벤츠 코리아가 10세대 프리미엄 세단  E-클래스의 엔트리 모델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를 출시한다.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에는 더 뉴 E-클래스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 양쪽의 2개의 터치 컨트롤을 통해 모든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방식의 터치 컨트롤 스티어링 휠 버튼과 기존 시스템 대비 보조기능이 크게 향상된 자동 주차 기능인 파킹 파일럿을 제공한다.


또 전면 유리에 내비게이션, 제한 속도 등의 정보를 컬러로 띄워 안전한 주행을 돕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Full-LED 기술이 접목된 앰비언트 라이트는 취양에 따라 6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안전사양으로는 벤츠만의 독보적인 기술인 ‘프리-세이프®’를 비롯하여 사이드 미러를 통해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의 차량들을 파악하여 경고, 사고의 위험을 방지해 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 앞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가깝거나 장애물 혹은 보행자를 레이더 시스템이 인식하면 계기반에 시각적인 경고와 함께 경보음을 낸 후 자율 부분 제동을 실시하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가 적용됐다. 또 주행모드 선택에 따라 엔진,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공조장치 등을 제어하여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주행 프로그램인 다이내믹 셀렉트는 총 다섯 가지 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한편, 다양한 기술적 혁신들로 더욱 높은 수준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제공하는 10세대 더 뉴 E-클래스는 지난 6월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이번 아방가르드 출시로 E클래스는 클래스는 가솔린과 디젤 총 7개 모델로 라인업이 확장됐다.

벤츠관계자는 “이번 E 200 아방가르드 출시로 더 뉴 E-클래스는 가솔린과 디젤 총 7개 모델로 라인업이 확장돼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