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연구원의 자료에 따르면 19일부터 시정 절차에 들어가는 리콜대상은 한국도요타자동차가 판매하는 렉서스 NX200t·NX300h, 등의 5개 브랜드 14개 차종이다.
각 모델별 시정내용은 다음과 같다.
렉서스 NX200t·NX300h은 브레이크 제어장치의 프로그램 오동작으로 시정 명령을 받았다. 브레이크 홀드 상태에서 운전석 시트벨트를 풀면 주차 브레이크 작동상태로 변경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이 경우 제어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도록 명령이 되었다. 2014년 3월 12일 ~ 2016년 12월 7 일 사이에 생산된 3004대의 차량이 해당한다. (NX 200t : 2014.5.30 ~ 2016.12.1, NX 300t : 2014.3.12 ~ 2016.12.7)
기아차 스포티지와 현대차 투싼은 리어 트레일링암의 내구성 문제로 시정 명령을 받았다. 후진 주차 중 장애물과 충돌, 리어 트레일링암이 변형될 수 있고 지속적인 주행으로 리어 트레일링암이 손상 될 수 있다고 한다. 손상상태에서 주행 중 소음이 발생하고 제동시 쏠림현상이 일어난다고 한다. 좌·우 리어 트레일링암을 교환하도록 명령되었다.
스포티지의 경우 2015년 8월 1일 ~ 2016년 7월 27일 기간중 생산된 6만 1662 대, 투싼의 경우 2015년 3월 3일 ~ 2016년 7월 25일 사이에 생산된 8만 8514 대에 해당한다.
볼보 XC60등 6개 차종은 운전석 에어백 모듈 내부, 가스 발생제 혼합비가 규격에 맞지 않아 사고 발생 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해당 차의 에어백 모듈을 교체하도록 명령 받았다. 59대에 해당한다.
개별 차종별 생산기간은 다음과 같다. S60 : 2016.09.05 ~ 2016.10.04, XC60 : 2016.08.29 ~ 2016.09.23, V40 : 2016.09.01 ~ 2016.09.02, V40CC : 2016.09.01 ~ 2016.10.05, V60CC : 2016.09.06 ~ 2016.10.07, XC90: 2016.08.19 ~ 2016.09.06
벤츠 E200외 3개 차종은 후미 주차등이 인증시 등록된 방식으로 동작하지 않았다. 제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도록 명령받았다. 996 대가 이에 해당한다.
차종별 생산기간은 다음과 같다. E200 Coupe : 2014.09.02 ~ 2015.12.09, E200 Cabriolet : 2014.09.02 ~ 2015.12.09, E400 Coupe : 2014.06.27 ~ 2015.09.14, E400 Cabriolet : 2014.06.27 ~ 2016.01.12
자세한 리콜시기와 방법은 각각의 제조사(수입)사 해당 부서에 문의하기 바란다.
토요타 고객지원실 080-4300-4300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080-200-2000
볼보자동차 고객지원센터 02-1588-1777
벤츠코리아 콜센터 080-001-1886
* 각 차량의 사진은 실제 대상 모델과 상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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