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 수상...최우수상엔 '쏠라티 무빙호텔'

2018-08-16     안소연 에디터
쏠라티

현대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수상했다

올해 현대차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는 전세계 45개국에서 총 8,600여개의 제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쏠라티 무빙호텔’은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 파빌리온’ 이 브랜드 경험 설치물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 2개를 받았다. 또한 ‘파이어니어스 필름’은 필름&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세이프티 홀로그램’은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쏠라티 무빙호텔'은 커스터마이징 차량으로 가수나 배우 등 아티스트에게 최적화된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지난 3월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현대 X SM 무빙 프로젝트 (Hyundai x SM Moving Project)’가 공개됐다.

본상 2개를 차지한 '현대차 파빌리온'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동안 운영된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으로 수소전기에너지의 무한한 가능성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제공했다. 지난 6월에는 프랑스 칸 국제 광고제에서 현대차 최초로 디자인 카테고리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창의성과 혁신을 거듭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소연 에디터 carguy@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