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유럽 SUV 전문지 성능 테스트 4계절 타이어 1위

2021-09-15     한건희
한국타이어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키너지 4S 2 X’ 타이어가 유럽 최고 권위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 실시한 2021년 SUV용 사계절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굿이어, 콘티넨탈, 브리지스톤, 피렐리 등 총 10개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눈길 등 SUV용 사계절 타이어의 필수 성능 평가가 종합적으로 이루어졌다.

 

글로벌 최상위 타이어 브랜드와 함께한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는 유일하게 ‘뛰어난’ 결과를 획득하며 1위에 올라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눈길에서 겨울용 타이어만큼 우수한 구동력을 보여줬으며, 이외에도 핸들링, 제동력, 커브 등에서 모두 가장 좋은 성적을 받았다.

 

 

 

 

장마철부터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승용차용 버전인 ‘키너지 4S 2’ 역시 지난해 아우토 빌트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총 11개 글로벌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한바 있다. 또 영국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에서 진행한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한건희 에디터 carguy@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