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지난해 성장률 82%… 구매·관리·서비스 원스톱 체제 구축
캐딜락, 지난해 성장률 82%… 구매·관리·서비스 원스톱 체제 구축
  • 서현지 에디터
  • 승인 2018.01.19 13:59
  • 조회수 6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이 19일(금)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최대 연간 판매 기록을 달성한 2017년 실적과 함께 올해 비즈니스 전략 및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연사로 나선은 “2,008대라는 2017년 판매 실적과 82%라는 성장률 기록은 캐딜락의 한국 진출 역사에서 주요 변곡점으로 기억될 만큼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진 한 해였다”며 “지난해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만큼 2018년에도 그 성원에 보답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캐딜락은 지난 5년 간 판매량에 있어서 300대에서 2008대로 약 7배의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 2018년의 판매 목표는 지난해 대비 약 500대 늘어난 2,500대이다. 이 날 김영식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단순히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원스톱 서비스로 전시장에서 서비스센터를 완비하는 등 고객 편의를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브랜드 출범 이래 최초 2,000대 돌파하며 최대 실적 달성

캐딜락은 2017년 총 2,008대를 판매하며 1996년 브랜드 출범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2016년(1,103대) 대비 8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수입차 시장의 전체 성장률 3.5%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기록이며, 2위 브랜드의 성장률 55%를 크게 웃도는 기록이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총 356,467대의 판매로 2016년 대비 15%의 성장률을 보였다. 캐딜락의 주요 10개 시장 중 한국은 중국, 미국, 캐나다, 중동에 이어 판매량 5위를 기록했으며, 성장률로는 1위를 차지하며 의미를 더했다.

김영식 사장은 “대담하면서 고급스러운 기품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첨단 편의사양 등이 고루 적용된 캐딜락의 플래그십 세단, CT6가 2016년 대비 145% 성장한 805대가 판매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었다”며, “이외에도 최첨단 안전 및 다목적 편의사양을 갖춘 XT5,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 ATS, CTS,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갖춘 고성능 세단 V시리즈 등 우수한 라인업이 갖춰져 최고의 판매 기록 달성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김영식 캐딜락 총괄사장

2018년, 캐딜락만의 매력 전달 위해 다방면의 프로그램 전개

캐딜락은 완성된 제품군을 더욱 세분화해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지난해 5월 출시한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에 10단 자동 변속기를 새롭게 장착한 2018년식 모델을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며 에스컬레이드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또한 올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캐딜락은 2017년 젊은 고객과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젊어진 아메리칸 럭셔리를 체험시키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함께하기 위한 폭 넓은 활동을 펼치며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문화, 예술 컨텐츠를 매개체로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감할 수 있었던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운영하며 소통의 장으로써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았다. 약 두 달간 운영되었던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장소에 올 상반기 중 마련하고 장기간 운영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영식 사장은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시그니처와 같은 문화, 예술 연계 프로그램도 더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참신하고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주제를 다룰 것이다”라며 “더불어 더 직접적인 제품 경험을 위한 특별 시승 프로그램도 추가 기획하고 있으니 기대와 성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캐딜락 하우스 서울

이러한 마케팅 차원의 활동과 함께 딜러 및 네트워크 확장, 교육 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을 통해 질적 성장의 기회도 도모한다.

캐딜락은 서울 강북지역과 천안, 제주 등지에 신규 딜러를 발굴해 새로운 전시장을 개장해 기존 13개에서 16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원스톱 서비스’ 구축 정책에 따라 고객 편의시설을 완비한 서비스센터를 함께 마련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 기존 부산 지역의 서비스센터를 확장, 정비하고 하남, 인천 등지에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마련해 서울 외 지역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할 뿐만 아니라, 기존 19개의 서비스센터를 단계적으로 직영 정비 센터로 변환해 실질적인 시스템 개선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더불어 캐딜락 공식 정비사들의 기술 능력 향상과 서비스마인드 강화를 위한 별도의 교육센터를 마련하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운영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고객 중심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다.

김영식 사장은 “2018년은 아메리칸 럭셔리 감성을 더 많은 고객들과 공유하고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는 등 브랜드 역량 강화 차원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캐딜락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