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얼굴로 돌아온 New 그랜드 C4 피카소
새로운 얼굴로 돌아온 New 그랜드 C4 피카소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7.02.20 10:34
  • 조회수 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훈 에디터 carguy@globalmsk.com

시트로엥 C4 피카소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20일, 한불모터스는  디젤 MPV 모델 ‘New 그랜드 C4 피카소’와 크로스오버 모델 ‘New C4 피카소’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C4 피카소는 2014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특히 그랜드 피카소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유일한 디젤 7인승 MPV이다.  시트로엥 특유의 디자인, 연비, 공간 활용도 등을 고루 갖춘 차다.  피카소에 탑재된 엔진은 푸조·시트로엥 그룹 (PSA) 고효율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특유의 개방감, 다양한 편의장치 등의 특장점으로 수입자동차 대표 패밀리카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번 C4 피카소(그랜드 포함)는 기존 유선형 디자인과 아치형 루프는 유지한 채 강한 전면부 디자인을 채용했다. 전체적으로 날렵해진 인상이다. 여기에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신형 피카소의 국내 판매가격은

그랜드 C4 피카소 1.6 Feel 모델(3990 만원), C4 피카소 1.6 Feel 모델 3690 만원이다. New 그랜드 C4 피카소 2.0 모델도 조만간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시트로엥 C4 피카소

한편, 한불모터스는  시트로엥 C4 그랜드 피카소 런칭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 중 그랜드 C4 피카소를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내비게이션과 17인치 BLACK ZEPHYR 알로이 휠, 전동식 테일 게이트 시스템 패키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트로엥만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무장한 디자인

C4 피카소는 유선형으로 완성된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이다. 독특한 외모는 현대적인 스타일의 극치를 보여준다. 특히 전방창의 아치형 루프는 커다란 앞 유리를 두드러지게 하는 동시에 다른 차량에서는 볼 수 없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C4 피카소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프론트 엔드 디자인이다. 기존 두 모델(그랜드와 일반) 간 차이는 사라졌다. 상단 그릴의 면적을 확장하고 하단의 안개 등과 그릴을 통합해 더욱 시원한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안개을 C자형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했다.

더블 쉐브론은 LED 주간등까지 매끄럽게 이어져 기존 모델보다 한층 날렵해졌다.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가 즐겁고 편안한 공간

그랜드 C4 피카소는 PSA 그룹의 EMP2 플랫폼이 적용되어 작은 체구임에도 7인 탑승가능하다. 7개의 좌석은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C4 피카소의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확 트인 시야이다. 파노라믹 윈드 스크린과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어떤 차와도 비교할 수 없이 넓다. 그린하우스 면적은 총 5.70 평방미터에 달한다.

그랜드 C4 피카소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3열은 필요에 따라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645 리터이며  2열을 가장 앞쪽으로 당기면 공간은 700리터 이상까지 늘어난다. 2열 좌석을 접으면 최대 1843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다.

운전자를 위한 풀 디지털 & 풀 터치 방식의 드라이빙 인터페이스

C4 피카소의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과 12인치 LED 파노라믹 스크린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운전자는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전화, 차량 세팅 등 차내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BlueHDi엔진,  완성된 우수한 연료 효율 & 친환경성

New 그랜드 C4 피카소와 New C4 피카소에 탑재된 BlueHDi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으로,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을 선보인다.

BlueHDi엔진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탁월한 파워를 발휘하며 유로 6 기준을 충족한다.

그랜드 C4 피카소의 연비는 14.2km/L(도심 13.2km/L, 고속 15.6km/L), New C4 피카소의 연비는 14.4km/L(도심 13.4km/L, 고속 16.0km/L)이다.

ADAS(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지원

C4 피카소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다양한 편의 및 최첨단 안전 장치를 옵션사양으로 지원한다.  ADAS가 그것이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시스템은 최대 시속 30km/h의 속도에서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한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액티브 크로즈 컨트롤 시스템(Active cruise control)은 레이더를 이용해 전방 차량과의 거리 및 속도를 계산해 차량간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다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설정된 간격 이내로 거리가 줄어들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였다가 설정된 거리가 충족되면 다시 설정한 속도로 복귀한다.

이 외에도 차선 이탈 방지 경고 시스템(Active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Driver attention alert)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