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 시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에 관심 높아
중고차 구매 시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에 관심 높아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7.03.29 16:13
  • 조회수 10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구매시에 남녀가 관심을 가지는 차급이 다르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이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물 클릭 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를 많이 클릭 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은 SK엔카를 이용하는 일반 이용자. 조사 결과 남성의 클릭수가 여성보다 월등히 많았다. 업체는 남성의 경우 실제 구매하지 않더라도 차의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는 반면 여성은 직접 검색보다 주변 지인을 통해 알아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SK엔카 성별 매물 클릭 수 / 집계기간 : 2017.01.01~03.21


차종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기아자동차 K5, BMW 5시리즈 등의 중형차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 제네시스 DH와 같은 대형차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과 같은 경차와 현대자동차 아반떼 MD, 르노삼성 뉴 SM3 등의 준중형차를 많이 클릭했다.

남성의 클릭수가 가장 많았던 모델은 그랜저 HG로, 5시리즈와 E-클래스가 뒤를 이었다. 5시리즈의 경우 중고차 매물 수가 그랜저 HG의 절반에 못미치지만 그랜저 HG의 약 80%의 클릭 수를 기록,매물당 평균 클릭 수는 오히려 더 높다.

수입 중고차는 소비자들이 드림카로 생각하는 브랜드가 대다수 포함되어 있고, 국산차에 비해 비교적 감가율이 높아 수입차 오너를 꿈꾸는 남성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다.

여성은 스파크·올 뉴 모닝· 레이 순으로 기록됐으며 10위까지 모두 국산차가 차지했다. 수입차 중 가장 높은 순위는 12위의 5시리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