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지난 2017년 역대 최고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BMW 59,624대, MINI 9,562대를 기록해 전년대비 각각 23.0%와 10.8% 증가했으며, 롤스로이스 86대를 포함해 자동차 부문은 전년 대비 21.2% 늘어난 69,272대가 판매됐다. BMW 모토라드는 2,365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5.6% 성장했다.
2017년 BMW 그룹 코리아 판매대수 (단위: 대)
2016 | 2017 | +/- (%) | |
BMW Group Korea Automobile |
57,144 |
69,272 | +21.2% |
BMW |
48,459 |
59,624 | +23.0% |
MINI |
8,632 |
9,562 | +10.8% |
Rolls-Royce |
53 |
86 | +62.3% |
BMW Motorcycle | 2,104 | 2,365 | +12.4% |
BMW 브랜드, 2017년 사상 최대 판매 기록 경신
BMW 브랜드의 2017년 전체 판매량은 총 59,624대로 전년 대비 23.0% 증가하면서 단일 브랜드 기준 5만대를 돌파,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작년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뉴 5시리즈는 총 24,220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40.3% 성장했으며, 이 중 뉴 520d는 9,688대가 판매되어 전년 대비 22.5% 성장하며 2년 연속 수입차 최다 판매모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3시리즈 판매량은 11,931대를 기록, 1만대를 돌파하며 전년 대비 16.5% 성장했다. 4시리즈 판매량 역시 19.3% 증가했으며 1시리즈는 7%, 2시리즈는 3.1%, GT 모델은 6.7%각각 성장했다. 특히 X 시리즈 판매량 성장이 눈에 띈다. X3가 전년 대비 6.8%, X4의 경우 11% 성장했으며, X5와 X6는 전년 대비 각각 61.3%, 43.8%까지 큰 폭으로 성장했다. 그 결과 전체 X 시리즈 판매량은 9,613대를 기록, 전년 대비 25.4% 증가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을 이끌었다.
MINI 9,562대 판매, 뉴 MINI 컨트리맨 전년 대비 39% 판매량 상승
MINI 브랜드는 2017년 총 9,562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0.8%의 상승세를 보이며 연간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했으며, 지난 12월에는 1,186대를 판매해 월간 최고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다양한 MINI 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Add Stories’ 캠페인과 함께 새롭게 출시한 2세대 뉴 MINI 컨트리맨은 총 2,121대가 판매되어 전년 대비 판매량이 39% 성장하며 MINI 판매량을 견인했다. 또한 MINI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존 쿠퍼 웍스(JCW) 모델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30% 성장한 182대를 기록했다.
BMW 모토라드, 다양한 신모델 출시와 함께 고객 접점 확대 노력
BMW 모토라드는 지난해 총 2,222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5.6% 성장했다. 새롭게 경량급 온·오프로드 모터사이클인 G 310 R과 G 310 GS를 출시했으며, R nine T 시리즈, K 1600 Bagger 등 다양한신모델을 선보였다. 아울러 투어리스트 트로피 2017, BMW 모토라드 데이즈 2017, 캠핑 투어 with GS 트로피, 모바일 플래그십 스토어 등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숙경 에디터 carguy@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