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밴, 스프린터 위크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밴, 스프린터 위크 개최
  • 김민영 에디터
  • 승인 2019.08.01 13:20
  • 조회수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스피린터 위크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밴, 스피린터 위크 개최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8월 5일–11일 일주일 동안 환상의 힐링 공간인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밴 스프린터를 더욱 가깝게 경험해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밴, 스프린터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공급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기반으로 국내 밴 바디빌더사인 더 밴에스모터스와이즈오토홀딩스가 자사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컨버전한 최상급 리무진 모델들이 전시된다.
 
팔봉산과 홍천강으로 둘러싸여 한 폭의 예술 작품 같은 소노펠리체 곳곳에 더 밴에스모터스와이즈오토홀딩스가 각기 다른 스타일과 컨셉으로 컨버전한 최상급 스프린터 리무진 모델들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상급 스프린터 리무진 모델들은 소노펠리체 체크인 센터소노펠리체 CC 스타트 광장소노빌리지 총 3곳에 전시되며 방문객들은 전시 차량 관람 및 상담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시승 신청 후 스프린터 리무진 모델을 직접 시승해볼 수 있다또한, 3곳의 전시 부스를 돌아보며 바디빌더사 3개가 컨버전한 모델들을 비교체험해 볼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는 행사 기간 동안 더 많은 방문객들이 스프린터를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소노빌리지와–더 파크호텔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스프린터 셔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소노펠리체와 소노빌리지 숙박 고객들 중 선착순으로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프린터 리무진으로 홍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하며 이색적인 카페를 찾아가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돌아오는 스프린터 쇼퍼드리븐 이벤트도 제공한다. 스프린터 쇼퍼드리븐 체험은 한 팀당 최대 8명,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전시 부스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스프린터는 1995 1세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여개 국에서 360만여대(2018년 말 기준)가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밴이다. 2세대 스프린터는 2006년에 출시되었으며 3세대 스프린터는 2018 2월 독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었고, 국내에는 2019년 1월 선보였다.

 

국내에는 뉴 스프린터 투어러 319 CDI 519 CDI 총 2개 모델로 선보였으며, 519 CDI는 차체 길이에 따라 Long과 Extra Long 두 가지 바디 스타일로 제공된다. 뉴 스프린터는 각 바디빌더사에 의해 다양하게 컨버전되어 지난 6월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인도되고 있다.

 

한 차원 더 높은 프리미엄 대형 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뉴 스프린터는 매력적인 제품 컨셉이상적인 안전 사양지속가능한 비용 효율 그리고 최적의 바디빌더 솔루션을 선사한다.

 

뉴 스프린터의 매력적인 제품 컨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를 표현한 외관 및 내관 그리고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진화한 인테리어로 대표된다안전 및 보조 시스템이 대거 장착된 뉴 스프린터는 이상적인 안전 사양으로 밴 세그먼트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지속가능한 비용 효율을 위해 엔진변속기유지 보수 등의 최적화를 통해 최적의 TCO를 추구하고 있다전 세계 바디빌더사들에게 최적의 바디빌더 솔루션을 제공하는 뉴 스프린터는 컨버전에 최적화된 차량으로 4가지 형태, 4가지 길이, 3가지 높이엔진구동 방식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컨버전에 최적화된 스프린터는 바디빌더 세일즈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차체와 바디로 구성된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수입하여 국내 바디빌더사들에게 판매하고 바디빌더사들은 최종 소비자의 니즈와 요청에 따라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다양한 형태로 컨버전하여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국내 시장의 경우 다양한 바디빌더사들이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셔틀럭셔리 리무진의전 차량모바일 오피스캠핑카 등으로 컨버전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스프린터의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는 스프린터 기본 차량에 대한 보증 및 수리와 컨버전 사양에 대한 보증 및 수리로 구분되어 제공된다. 컨버전 사양에 대한 보증 및 수리는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컨버전하여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한 각 바디빌더사가 담당한다.

 

 

 

김민영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