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모터쇼] 하발 큰 개가 나타났다..장성차 전시장서 난리난 이유
[광저우모터쇼] 하발 큰 개가 나타났다..장성차 전시장서 난리난 이유
  • 전한나 에디터
  • 승인 2020.12.02 09:00
  • 조회수 58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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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광저우국제모터쇼 장성자동차 전시관

제2차 코로나 팬데믹이 유행인 상황에서 지난 20일 중국 광저우국제모터쇼가 개막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중국 SUV 1위 메이커인 장성자동차(城汽)가 4대 브랜드 하발(哈弗, HAVAL), 오라(拉, ORA), 장성파오(), WEY를 함께 출격시켰다.  장성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대중 브랜드부터 프리미엄급까지 산하 브랜드의 연합 전시를 하면서 동시에 사용자 중심의 전략을 발표하면서 관심을 모았다.

 

 

하발 큰 개(大狗)

하발은 판매량 잡고, 오라는 눈길 잡고

먼저 대중 브랜드인 하발은 모터쇼 현장에서 3세대 하발 H6 2.0T 스마트 사륜구동을 공개했다. 업계 최초로 네 가지 성능 향상과 더불어 수준급 8대 제품력으로 진화한 3세대 하발 H6에 관심이 쏠렸다. '국민 신(神)차'의 품질을 높여 젊은 층이 최고의 운전과 편안한 승차감을 누릴 수 있도록 중국 SUV 표준을 재정의했다.

하발 ‘큰 개(大狗)’는 자동차 시장을 풍미한 인기 모델이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2.0T “중국 시골 개” 버전도 환영받았다. 1699대만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16만 1900위안(한화 2733만 원)이다. 하발 ‘따거우(큰 개)’는 젊은 층의 심리적 소비 욕구를 깊이 꿰뚫어 본 매력적인 외관이 특징이다. 출시 36일 만에 판매량 1만 대를 달성했다. 2.0T 모델이 나오면서 하발 H6는 ‘멋있게 차박을 하며 놀 수 있는 여행 파트너’라고 정의했다. 

하발 첫사랑(初恋)

이외에도, 하발 ‘첫사랑(初)’도 발표와 동시에 판매를 시작했다. 8만 9000~11만 5000위안(한화 1500만~2000만 원)이다. 최근 유행한 미적 트렌드를 파악해 Z세대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첫사랑’은 비주얼은 물론 차량 공간, 편안함, 성능, 연비, 사양 등에 대한 까다로운 욕구까지 만족시켜주는 ‘인생 첫 차’로 재정의된다.

오라 블랙캣(黑猫)

오라의 ‘블랙캣(黑猫)'은 미니멀 차체 라인와 동그란 두 눈과 같은 헤드라이트를 매칭해 '게으른 고양이' 느낌을 준다. 이번 전시된 블랙캣 오픈카 버전은 영국 복고풍 자동차 레트로로 눈길을 끌었다.

 

 

장성 픽업트럭 파오(炮)
장성 픽업트럭 파오(炮)

픽업트럭 ‘파오’ 글로벌 판매 20만 대..중국 픽업트럭의 전설을 쓰다

중국 최대 픽업트럭 제조업체인 장성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함께 포문을 열자”라는 주제로 지난해 출시한 픽업트럭 ‘파오(炮)’ 시리즈 업그레이드 모델을 공개했다. 또 파오의 트레일러 견인 능력까지 갖춘 모델을 출시하면서 픽업트럭 시장을 더욱 확대해 유저들이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판매가는 17만800~20만7800위안(한화 2873만~3495만 원)이다. 장성차는 파오 픽업 시리즈의 인기로 2020년 글로벌 판매 20만 대를 돌파했다. 중국 픽업트럭의 전설을 이어가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WEY 탱크(坦克) 300
(좌)아시아 최초 UFC 챔피언 장 웨일리 / (우)인기 영화배우 원산산

선구적 여성의 아이템이 된 WEY 탱크 300

오프로드 차량으로 프리미엄 브랜드인 WEY의 탱크(坦克) 300에도 인파가 몰렸다. 도시형 SUV의 편안함을 추구하면서 테크놀로지도 즐길 수 있는 여행 파트너가 콘셉이다. 탱크 300은 가성비와 경쟁력 있는 사양을 앞세워 기존 시장 판도를 깨고 스마트 크로스컨트리로 자리매김 했다. “없던 길도 만들자(无路 出路)”는 주제로 열린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프리미엄 SUV 브랜드 WEY는 ‘탐험가, 도전자, 정복자’ 3개 차종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17만 5821~21만 3800위안(한화 2958만~3597만 원)이다.

WEY 탱크 300은 이번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전용 발표회를 열어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인기 영화배우 원산산(袁姗姗)과 아시아 최초 UFC 챔피언 장 웨일리(张伟丽两)가 등장해 현대 여성의 지적 독립, 세련됨과 우아함, 트렌디한 개성을 해석해 새로운 스마트 라이프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탱크 300을 ‘스마트 럭셔리 패션 아이템’으로 정의하며 더 많은 유저가 선구적 자세로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가기를 응원했다.

전한나 에디터 carguy@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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