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끼고 달린 폭스바겐 ID.3, 2만8000km 횡단 성공
한국타이어 끼고 달린 폭스바겐 ID.3, 2만8000km 횡단 성공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0.12.15 13:23
  • 조회수 6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ID.3, 한국타이어 끼고 독일횡단 성공
폭스바겐 ID.3, 한국타이어 끼고 독일횡단 성공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를 장착하고 진행한 폭스바겐의 'ID.3 독일 투어(ID.3 Germany Tour)' 프로젝트가 65일 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ID.3 독일 투어'는 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전기차 모델 'ID.3'로 독일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프로젝트다. 글로벌 차량 테스트 프로젝트 전문기관인 챌린지4 GmbH(CHALLENGE4 GmbH)의 레이너 지에트로(Rainer Zietlow)와 도미니크 브뤼너(Dominic Brüner)가 참가하여 총 65일 동안 2만 8,198km의 독일 횡단 주행을 성공시켰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폭스바겐은 코로나19 확산 여파에도 불구하고 독일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 오베르스트도르프(Oberstdorf)에서 시작해 최북단 섬인 질트(Sylt)까지 전기차로 단일 국가의 가장 긴 거리를 투어하는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여행 기간 동안 독일 전역에 설치된 총 652개의 급속 전기차 충전소를 거치며 충전 인프라 점검도 완료했다.

폭스바겐과 지속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 파트너십을 통해 굳건한 신뢰를 쌓아온 한국타이어는 최신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3’를 장착시키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선도를 위한 중요 프로젝트 성공에 일조했다.

이번 투어에서 ‘ID.3'에 장착한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이미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검증된 ‘윈터 아이셉트 에보2’의 후속 모델로 올해 유럽시장에 출시된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상위 6개 제품에게만 부여된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해 최고 수준의 품질 기술력을 입증 받았으며, 겨울 시즌에 맞춰 10월 국내에도 출시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기차가 상용화되기 전부터 전기차 세그먼트별 맞춤형 기술 개발 전략을 세워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바탕으로 기술력을 확보해 일반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2세대 전기차 타이어 '키너지 EV'를 출시했으며,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에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되고, 포르쉐 브랜드의 최초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모델 ‘타이칸(Taycan)’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전기차 타이어 시장의 강자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