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오딧세이, 진공청소기 삭제..이유는?
혼다 오딧세이, 진공청소기 삭제..이유는?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01.25 15:51
  • 조회수 5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sp;2020년형 오딧세이<br>
혼다 오딧세이

혼다 오딧세이의 세일즈 포인트 중 하나는 트렁크에 장착된 진공 청소기였다. 장거리 주행이 잦고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미니밴의 특성상 바닥이 더러워지는 경우가 잦았다. 그때마다 세차장에가서 청소기를 이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혼다는 오딧세이에 진공 청소기를 추가했다. 트렁크에 달린 청소기로 언제 어디서든 청소를 가능하게 만든 것이다.

실제로 오너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별다른 비용을 내지 않고 어디서든 항상 청결하게 차 내부를 유지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진공 청소기를 2022 오딧세이부터 볼 수 없게 됐다.

혼다 오딧세이 내장형 진공청소기
혼다 오딧세이 내장형 진공청소기

미국에서 생산되는 오딧세이는 ‘Shop-Vac’라는 업체로부터 진공 청소기를 공급받았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글로벌 경기 침체가 계속되자 Shop-Vac은 경영에 큰 타격을 입고 9월 중순 폐업했다. 혼다 측은 “진공 청소기 업체를 물색 중이지만 아직까지 공급원을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결국 공급원을 찾지 못하자 혼다는 2021년이 된지 한 달만에 2022년식 오딧세이를 공개했다. 실제로 큰 차이는 없다. 옵션표에서 진공청소기가 삭제된 것이 전부다.

오딧세이의 진공 청소기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였다. 진공 청소기를 체험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했던 혼다는 새로운 세일즈 포인트를 찾아야할 전망이다. 지난해 풀체인지 카니발과 올해는 풀체인지 시에나가 출시한다. 북미시장과 더불어 국내시장에서도 오딧세이는 힘겨운 싸움을 이어나간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