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 부분변경 모델 공개..전기차 미니 한국 오나
미니쿠퍼 부분변경 모델 공개..전기차 미니 한국 오나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01.27 11:46
  • 조회수 22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쿠퍼 부분변경 모델 공개
미니쿠퍼 부분변경 모델 공개

미니가 미니쿠퍼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외관상 큰 변화는 없지만 쏠쏠한 변화를 거쳤다. 실내는 디테일을 추가했다. 안 바뀐 듯하면서 바뀐 전형적인 부분변경의 정석이다.

이번 변경으로 전면부 그릴이 바뀌었다. 언뜻 봤을 때는 변화가 없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그릴의 크기를 키우면서 차가 조금 더 커진 느낌을 들게 한다. 그릴의 테두리를 블랙 하이그로시로 처리하면서 수염을 기른 듯한 모습이다. 전면부 하단에 위치하던 안개등도 삭제됐다.

미니쿠퍼 부분변경 실내
미니쿠퍼 부분변경 실내

실내 역시 큰 레이아웃은 변하지 않았다. 미니는 풀체인지를 거쳐도 실내 레이아웃의 큰 틀은 건들이지 않는다. 가장 큰 변화는 풀 LCD 계기반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작년 출시한 컨트리맨 부분변경 모델에 들어간 것과 같다. 오너들 사이에서는 해상도와 시인성이 괜찮아 만족도가 높다.

스티어링 휠도 소소한 변화를 거쳤다. 양 옆에 위치하는 주행보조장치와 오디오 장치를 조절하는 버튼들도 블랙 하이그로시를 사용했다. 중앙 송풍구는 센터 디스플레이와 붙어 있었지만 옆으로 분리한 모습이다. 이번 부분변경으로 기존 동글 동글했던 미니의 이미지가 사라졌다.

미니 일렉트릭 부분변경
미니 일렉트릭 부분변경

이번 부분변경 모델이 한국시장에 출시할 때 일렉트릭 버전도 함께 출시될지가 관심이 모인다. 현재 판매 중인 모델도 미국이나 영국 등 해외시장에서는 일렉트릭 버전을 판매 중이다. 하지만 미니 일렉트릭은 전기차로서 큰 매력은 없다. 배터리 용량부터 크지 않다. 32.6kWh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한다. 한국 인증기준과 비슷한 수준인 EPA를 기준으로 183km 주행이 가능하다. 사실상 국내에 들어와도 보조금 기준과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미니 부분변경 모델은 해외 시장에 3월부터 판매된다. 국내 시장에는 아직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올 하반기 내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