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럽서 투싼 N라인 공개..국내 출시는
현대차, 유럽서 투싼 N라인 공개..국내 출시는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01.27 11:47
  • 조회수 2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투싼 N라인
현대 투싼 N라인

현대차는 유럽 법인을 통해서 투싼 N라인을 공개했다. 지난해 출시한 4세대 투싼에 N 전용 디자인을 적용시켰다. 현재 국내에도 아반떼, 코나, 쏘나타 등 여러 차량들의 N라인 모델이 출시하고 인기를 모으고 있어 국내 출시도 예상된다.

전면부의 그릴은 조금 더 커졌다. 하단의 공기 흡입구도 크기를 더 키웠다. 빠른 차, 강한 차의 인상을 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측면에서는 휠 주변을 차체 색상과 동일하게 했다. 기존 일반 투싼에는 검정색 무광 플라스틱으로 처리했었다. 휠 역시 투싼에 적용된 현대차의 디자인 언어 파라매트릭이 연상되는 19인치 휠이 적용됐다. 또한 투톤 루프를 추가했다.

현대 투싼 N라인
현대 투싼 N라인

후면 역시 스포티함을 강조한 모습이다. 상단의 스포일러와 디퓨저의 크기를 키웠다. 좌우에 짧은 반사판을 넣은 일반 투싼과는 다르게 가로로 긴 반사판을 가운데에 삽입했다.

현대 투싼 N라인
현대 투싼 N라인

실내에는 스포츠를 상징하는 빨간색 포인트를 실내 곳곳에 넣었다. N로고 삽입된 N라인 스웨이드가죽 시트도 들어갔다. 전자식 버튼 변속기도 그대로다. 하지만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모델에 기어봉이 없다는 점을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유럽시장에 판매되는 투싼 N라인의 파워트레인은 디젤을 제외하면 일반 모델과 같다.

국내 출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최근 국내에서도 스포츠 드라이빙과 N라인 모델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출시할 가능성은 높다. 국내에 출시될 경우 코나 N라인과 같이 엔진 출력에는 큰 변화가 없을 전망이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