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 GT 공개…모델S 잡을 수 있나
아우디, e-트론 GT 공개…모델S 잡을 수 있나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02.10 10:18
  • 조회수 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e-트론 GT’ 온라인 월드프리미어 공개
‘아우디 e-트론 GT’ 온라인 월드프리미어 공개

아우디가 아우디의 미래 전동화 전략을 이끌 ‘아우디 e-트론 GT’ 를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우디는 순수 전기 그란 투리스모 ‘아우디 e-tron GT’의 하이라이트인 역동적인 주행 성능, 감성적인 디자인과 지속 가능성을 잘 보여주었다.

아우디 AG 마르쿠스 듀스만 CEO는 “‘아우디 e-트론 GT‘는 미래에 대한 아우디의 해석을 보여주는 독보적인 그란 투리스모다. ‘프리미엄 자동차란 바로 이런 것‘ 임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외관 디자인과 인상적인 주행 성능을 통해, 전기 모빌리티를 가장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개념을 도입해, 아우디가 추구하는 가치에 대한 확고한 태도를 보여준다” 며 “‘아우디 e-트론 GT’ 뿐 아니라 이 차를 생산하는 볼링거 호페 공장은 탄소 중립적이고 에너지 균형을 이루었으며 전체 생산 공정까지도 지속 가능성을 실현했다. 이는 공장, 생산인력 및 아우디의 미래 생존가능성에 대한 중요한 시그널이다” 라고 말했다.

‘아우디 e-트론 GT’는 뛰어난 핸들링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스포티한 투어링 모델인 그란 투리스모의 특징을 적용한 순수 전기차로, 모델에 따라 전기 모터 출력은 350kW 또는 440kW이며 다이나믹 스퍼트도 허용된다. ‘아우디 e-트론 GT’에는 86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488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아우디 e-트론 GT’는 최상의 공기 역학을 고려해 디자인되어 항력 계수는 0.24에 불과하다. 인테리어 또한 클래식한 그란 투리스모 디자인과 잘 어울린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낮고 스포티한 포지션으로 배치되었고 넓은 중앙 콘솔로 분리되어 있으며, 뒷좌석 또한 여유 있는 공간으로 장신의 성인도 편안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우디 e-트론 GT’ 월드프리미어 온라인 행사에서는 아우디 AG 마르쿠스 듀스만 CEO와 힐데가르트 보트만 세일즈 및 마케팅 이사, 헨릭 벤더스 아우디 브랜드 부사장, 마크 리히트 아우디 수석 디자이너가  새로운 모델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하며 아우디 브랜드의 미래 지향적 태도를 강조했다. 또한, 배우이자 프로듀서인 톰 하디,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  그리고 포뮬러 1 월드 챔피언 니코 로즈베르그가 디자인과 지속 가능성, 그리고 고성능의 공존과 그 중요성에 대해 아우디와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