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2천만원대 해치백 모델2 언제 출시
테슬라,2천만원대 해치백 모델2 언제 출시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21.02.22 09:00
  • 조회수 4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는 출시를 거듭할수록 완성형에 거듭난다
테슬라는 출시를 거듭할수록 완성형에 가까워진다

최근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홈이 2천만원대 테슬라 모델2 개발이 완료돼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곧 생산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를 두고 진실공방이 펼쳐진다. 테슬라는 모델2 출시를 강하게 부인했지만  중국 매체와 네티즌들은 '정황상 사실이 맞다'며 기대감을 높인다.

지금까지 드러난 정보를 종합하면 모델2는 1회 완전충전시 주행거리는 322km 이상, 가격은 16만위안(한화 약 2750만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시기는 올해 말이다. 모델3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치백 스타일의 소형 전기차다. 또한 테슬라가 자체 개발한 4680 배터리를 탑재한다. 생산 단가를 낮추고 효율을 높인 게 특징이다. 모델2는 중국 상하이 기가 팩토리에서 생산해 전세계로 수출된다는 그림이다. 테슬라가 출시하는 가장 저렴한 전기차지만 윗급과 차별없이 테슬라의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FSD)이 장착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중국 매체와 네티즌들은 모델2 출시에 기대감을 거는 이유가 분명하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열린 2020 배터리데이에서 "향후 3년 안에 2만5천달러대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수직통합이 강화된 배터리 생산을 통해 원가를 낮출 경우 가능해진다는 것. 과거 보고서 내용 중 상하이 기가 팩토리에서 모델3, 모델Y에 이어 새로운 모델을 생산해 출시할 것이라는 언급도 있었다.

만약, 2천만원대 모델2가 연말 중국에서 출시된다면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장악력은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지난해 49만9535대를 판매해 전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23%를 점유했다. 독보적 전기차 판매 1위다. 대부분은 저렴한 모델3와 모델Y가 차지했다. 만약 이보다 더 싼 모델2가 출시된다면 전기차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기대해볼 수도 있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조감도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조감도

한편, 테슬라는 국내 시장에 모델Y를 새롭게 출시한 데 이어 모델3 리프레쉬, 모델S 리프레쉬 등을 선보이며 국내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