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조금 작아진 사이버트럭 최종 디자인 공개
테슬라, 조금 작아진 사이버트럭 최종 디자인 공개
  • 강승옥 에디터
  • 승인 2021.02.24 09:30
  • 조회수 28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에서 최종 디자인 밝혀

테슬라 CEO(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는 23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완성된 사이버트럭 영상을 공유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캡쳐
일론 머스크 트위터 캡쳐

 

트위터 영상 캡쳐

 

트위터에 게시된 영상은 테슬라 오너들이 미국 LA 테슬라 디자인스튜디오에 있는 사이버트럭 영상에 머스크를 태그했고, 그가 답장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머스크는 사이버트럭 외관에 대해 “최종 디자인이 괜찮아 보인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이버트럭 디자인은 지난번 발표한 콘셉트와 유사하나, 크기는 조금 작아졌다. 당시 사이버트럭은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으로 논란이 됐다. 머스크는 최근 공식 석상에서 잇따라 사이버트럭에 대해 언급,출시가 임박했음을 예상케했다.

머스크는 최근 유명 팟캐스트 조 로건과의 인터뷰에서 “실제 사이버트럭은 콘셉트 모델보다 약 3% 더 작다”고 언급했다. 머스크는 2020년 4분기 실적발표에서도 이 디자인으로  확정된 것임을 알린 바 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도 거의 완성 단계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사이버트럭’ 공개행사 도중 방탄 기능을 시연하다 유리창에 금이 간 트럭 앞에서 설명을 하고 있다 / 출처 : AP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사이버트럭’ 공개 행사에서 설명을 하고 있다.  방탄 기능을 시연하다 유리창이 깨졌다./ 출처 : AP연합뉴스

 

사이버 트럭 생산은 올해 하반기로 예상된다. 테슬라는 2019년 사이버트럭 공개 행사에서 특이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방탄 기능을 시험하겠다며 던진 금속공에 방탄 유리가 깨지는 아찔한 해프닝이 발생해 논란이 됐다.

강승옥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