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S..제네시스 G90, 벤츠 S클래스 넘볼까
렉서스 LS..제네시스 G90, 벤츠 S클래스 넘볼까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21.03.18 10:00
  • 조회수 30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LS 500h
렉서스 LS 500h

렉서스가 국내 시장에 진출한지 20년이 지났다. 2001년 렉서스코리아 출범 이후 중형 세단 ES가 서울 강남권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강남 쏘나타’라는 별명까지 붙을 정도였다.

최근 렉서스는 과거와 사정이 많이 달라졌다. 다양한 경쟁 모델이 등장했고, 벤츠, BMW 등과의 경쟁에서 밀리고 있다. 수입차뿐 아니라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와도 경쟁을 해야 한다.

플래그십 모델에는 최신 기술이 모두 담겨있어 신차 발표 때마다 관심을 끈다.

렉서스코리아는 16일 국내 시장에 5세대 부분변경 LS를 선보였다.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제네시스 G90을 비롯,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A8 등과 경쟁한다.

LS는 1989년 렉서스 브랜드의 탄생과 함께 북미 시장에 가장 먼저 데뷔한 모델이다. 출시 이후 다양한 변화를 거치며 미국 시장에서 주로 인기를 얻는다. 부분변경을 거친 5세대 LS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채택, 뛰어난 연료효율성까지 확보했다.

렉서스 LS
렉서스 LS

LS는 GA-L 플랫폼을 활용한다. 저중심으로 설계돼 안정감을 더한다. 외관은 렉서스의 디자인 테마를 따른다. 스핀들 그릴을 적용하고, ‘L’자형 주간주행등이 자리한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쿠페에 가깝다. 진중함을 강조한 플래그십 세단과는 다소 차별화된 디자인이다. 젊은 소비자에게도 충분히 어필 할 수 있는 구성이다. 외장색은 10가지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렉서스 LS 오토만 시트가 적용된 2열
렉서스 LS 오토만 시트가 적용된 2열

1열과 2열은 각각 운전의 재미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2열은 편안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토만 시트를 적용했다. 넓은 레그룸과 온열 기능을 포함한 마사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리어 시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뒷좌석의 포지션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의 위치가 조정돼 편리함을 더한다. 청각적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23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마크레비슨 레퍼런스 3D 서라운드 시스템을 더했다. 타쿠미라 불리는 일본 장인들의 손길을 거친 실내 장식은 수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렉서스 LS에 적용된 대형 헤드업디스플레이
렉서스 LS에 적용된 대형 헤드업디스플레이
렉서스 LS에 적용된 에어백
렉서스 LS에 적용된 에어백

안전 주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안전장비도 눈에 띈다. 24인치 대형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것은 물론 렉서스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인 LSS+가 장착된다. 이 외에도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 보행자 감지 및 제동 보조가 가능한 주차 보조 브레이크, 파노라믹 뷰 모니터, 어댑티브 하이빔, 뒷좌석 쿠션 에어백과 사이드 커튼실드 에어백을 포함한 12대의 에어백이 달린다.

렉서스 LS 500h 엔진
렉서스 LS 500h 엔진
렉서스 LS 500 엔진
렉서스 LS 500 엔진

LS는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최고출력 422마력, 최대토크 61.2kg.m를 발휘하는 V6 3.5L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은 10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룬다. 복합연비는 7.9km/L로 평이한 수준이다. 더 높은 연료효율과 정숙성을 확보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도 있다. V6 3.5L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화로 시스템 총출력 359마력을 발휘한다.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 AWD를 기본으로 적용해 보다 안정감있는 주행 성능 구현한다.

렉서스 LS 500h
렉서스 LS 500h

렉서스 LS의 판매가격은 LS500 모델 기준 1억2740만원부터 시작한다. LS500h 하이브리드는 1억4750만원부터다.

그간 신차 부재로 어려움을 겪은 렉서스가 이번 LS 출시로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얼만큼의 입지를 다질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