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디자인 싹 바꾼 신형 스포티지 공개...투싼 꼼짝마
기아, 디자인 싹 바꾼 신형 스포티지 공개...투싼 꼼짝마
  • 김원진
  • 승인 2021.06.08 10:13
  • 조회수 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대표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의 외장 디자인을 8() 처음으로 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2015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실내 공간을 갖춤으로써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 전달하고자 했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 반영해 자연의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신형 스포티지의 외관은 자연의 역동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과감하고 도전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존재감을 강조했다.
차량 전면은 블랙 컬러의 테크니컬 패턴을 적용한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LED 헤드램프를 연결해 당당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은 웅장하고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에 입체적인 볼륨을 더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느껴지며 유니크한 크롬 벨트라인 몰딩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은 스포티하고 와이드한 숄더에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가니쉬와 날렵한 리어램프를 통해 심플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대면적의 블랙 리어 범퍼에 독창적인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함으로써 전면부와 통일감을 줬다.
기아는 이날 신형 스포티지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그래비티 공개했다. 그래비티는 볼륨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 한층 단단한 인상의 후면 범퍼, 블랙 유광의 도어 가니쉬, 상향된 루프랙 등을 통해 보다 강인한 인상을 구현했다.
실내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에 최첨단 사양과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가미해 고급스럽고 개성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12.3인치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부드럽게 곡면으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적용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시야각에 따른 화면 왜곡을 줄여 정보를 쉽게 인지할 있게 해주며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기능을 통합해 조작할 있는 터치 방식의 전환 조작계를 적용해 실내 중앙부 스위치 공간을 축소함으로써 최신형 전자기기와 같은 혁신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이외에도 다이얼 타입의 전자식 변속기(SBW) 장착하고 콘솔 위치를 높여 사용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첨단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회전형 홀더를 적용해 콘솔의 수납 공간을 넓혔다.
신형 스포티지는 우수한 시계 영역도 갖췄다. 사이드 미러의 접합부를 A필러에서 도어로 내리고 계기반을 아래로 30mm 내려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주고 우수한 개방감을 제공한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공간으로 차원 높은 수준의 SUV 완성했다앞으로도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아 고객들에게 영감을 이라고 말했다.

김원진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