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캠핑카 등장.. 성인 4명 넉넉히 생활 가능
테슬라 사이버트럭 캠핑카 등장.. 성인 4명 넉넉히 생활 가능
  • 김원진
  • 승인 2021.06.11 09:00
  • 조회수 56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캠핑카 'Cybertruck Edition' 2022년 출시

최근 테슬라 전기 트럭을 개조한 캠핑카가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테슬라 전기 사이버트럭을 기반으로 고급스럽고 모던하게 개조한 캠핑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국 캠핑카 업체인 '로키 베이스캠프’는 성인 4명이 잘 수 있는 베드가 달린 ‘팔콘’ 시리즈 트럭 베드 캠퍼를 선보였다. 팔콘 시리즈를 바탕으로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개조한 “Cybertruck Edition”이 공개됐다. 1만 달러에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상부에 달린 캠퍼가 트럭에서 분리되더라도 전원 공급에는 문제가 없다. 독립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가격대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차량보다 20% 정도 비쌀 것으로 보인다. 13만5000달러 (한화 1억5천만원) 부터 시작한다. 고객 인도는 내년 1분기부터 시작된다.

로키 베이스캠프 "Cybertruck Edition" 인테

캠핑업체 로키 베이스캠프 측은 "캠핑카 팔콘 시리즈는 복합 단열재를 사용했고 에어컨과 히터, 온수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 있다"며 "지붕에 장착된 태양 전지판(Solar power)는 매일 최대 350w 에너지를 생산한다"고 설명했다. 배터리 뱅크는 600Ah lithium과 2000w 인버터 충전기도 달려있다.  

테슬라 캠핑카의 퀸사이즈 침대 

실내에는 2인용 침대와 2인용 침대로 변신하는 소파가 달려 있다. 휴대용 인덕션 조리대를 비롯해 화장실, 주방 싱크대 등이 마련됐다. 차량사용자들은 통합 디스플레이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조명과 온수 등 다양한 캠핑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김원진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