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치아보험 vs 한화생명 치아보험 60세치아보험 과연 어디가 좋을까?
교보생명 치아보험 vs 한화생명 치아보험 60세치아보험 과연 어디가 좋을까?
  • 유호빈
  • 승인 2021.09.10 11:44
  • 조회수 3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에 가입하면 잇몸질환이나 충치 등으로 치과를 방문하게 될 시에 지출한 의료비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은 10살 내외로 처음 났었던 젖니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서, 이를 죽을 때까지 평생 사용해야 한다. 사람의 유치는 생후 6개월경부터 나기 시작하여 위아래 20개가 나고, 생후 6년부터 이갈이가 보통 시작되어 약 6년 동안 젖니는 모두 빠지고 영구치가 나게 된다. 젖니가 위아래 20개인 것에 비해 영구치는 젖니가 빠진 자리에 나는 20개와, 성장함에 따라 젖니가 위치해있던 자리보다 안쪽에 자리가 나서 그곳에 자리를 잡는 12개의 영구치 총 32개의 치아가 나게 된다. 영구치는 평생 다시 새로 나지 않는데, 그래서 치아는 어릴 때부터 제대로 관리를 잘해주어야만 한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이나 식문화는 점점 끈적끈적하고 딱딱한 음식,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식문화의 변화는 점점 치아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로도 여겨진다. 그래서 점점 치아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환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서 치아 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할 필요성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주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서 치아 상태를 확인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만약 충치가 발생한다면 미루지 않고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건강하게 자기의 자연 치아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라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치아보험에 가입해서 치과에 가서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전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치과 치료의 대부분의 항목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분류한 비급여 항목에 속한다. 우리나라 국민은 모두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을 해서 보장을 받는데, 국민건강보험에서는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을 구분해서 급여 항목의 치료에 대해서만 그 의료비를 일정 부분 보장해주고 있다. 국민건강보험의 비급여 항목은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비보험까지 추가로 가입을 하여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의 치료비를 보장받는다. 그렇지만 이 실비보험에서도 치과 치료에 대해서는 대부분 보장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의무 가입인 국민건강보험과 제2의 국민건강보험인 실비보험 외에도 추가로 치아 보험에 가입해서 치과 치료를 받으면서 발생하는 의료비까지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물론 치과 항목에도 급여 항목이 존재한다. 다만 치과 치료에서 다루는 급여 항목은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에 다른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는 것에 비해 결국 환자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의료비의 지출이 높을 따름이다. 치과 치료에서 급여 항목에 속하는 것은 종합 구강 검진, 정기 치과 검진, 아말감을 이용한 충치치료, 발치, 파노라마 사진, 치료 목적의 스케일링뿐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꼭 필요하다고 인정한 이 급여 항목의 치료를 제외한 대다수의 치과 치료는 비급여 항목으로 분류된다. 아말감을 제외한 골드인, 온레이, 크라운, 컴퍼짓 레진 등을 이용한 충전치료나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교정, 미백, 예방목적의 스케일링은 모두 비급여 항목이다. 

실제 통계자료를 확인해보면 치아보험의 필요성을 보다 더 절실하게 실감할 수 있다. 치과 치료로 발생하는 의료비 부담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국내에서 발생하는 외래 진료 비용 중에 무려 30 퍼센트가 치과에서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암이나 뇌혈관, 심장 질환 같은 우리나라에서 흔히 발병하고 치료비도 어마어마하게 드는 질병을 모두 합치더라도, 그중에 외래 진료 비용 30 퍼센트를 치과 치료에서 차지한다는 것은 OECD 국가들과 비교해 봐도 우리나라가 높은 편에 속함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치아 보험이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많은 보험 가입자들이 치아 보험에 열광한 것이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치아 보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가입률도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다양한 보험 상품들 중에서도 치아보험이 유독 인기가 많은 상품이니 만큼, 여러 보험사들도 앞다투어 치아보험 관련 보장 상품을 설계하고 판매 중에 있다. 교보생명 치아보험, 한화생명 치아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이 판매되면서 치아 보험에 있어서도 보장 한도나 보장 내용에 그 차별점이 두드러지기 시작하였다. 보험사별로 추가할 수 있는 특약 사항도 달라지기 때문에 치아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60세치아보험 등 연령대별 추천 상품을 알아볼 수 있으며, 치아 보험 보장내용 중 본인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따져보고, 더 저렴한 상품을 골라서 가입하면 합리적으로 치아 치료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