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운전자보험 알아보고 db운전자보험 & 메리츠 운전자보험 비교체크
민식이법운전자보험 알아보고 db운전자보험 & 메리츠 운전자보험 비교체크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17
  • 조회수 7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은 운전자가 아닌 사람보다 사고 위험에 더 많이 노출이 돼 있다. 도로 위에서는 예측하지 못하는 사고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는 필수가 됐다. 자동차 운전자들이 가입하는 보험 두 가지가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보험이다. 이 중에서 자동차 보험은 의무 가입이라 차량 소유주는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한다. 반면 운전자보험은 가입 의무 책임이 있는 보험은 아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으로 보장을 받지 못하는 부분을 대비하기 위해서 운전자보험 역시 가입이 필요하다. 두 보험 모두를 가입해서 각종 사고가 발생했을 때 비용이나 법적 책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가입 전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보험 가입으로 준비할 수 있는 보장이 무엇인지를 충분히 숙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본인에게 생기는 다양한 손해와 피해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상품으로 형사적 책임 및 행정적 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자동차 보험이 타인의 피해에 초점을 맞춰 담보를 구성하는 상품이라면 운전자 본인을 위해서는 운전자보험이 있어야 사고에 따라 발생하는 벌금 처리나 교통사고 합의금 등의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최근에는 민식이법운전자보험 보장을 받기 위해 보험리모델링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자동차 보험과 또 다른 차이는 1년마다 갱신이 필요한 자동차 보험과는 다르게 운전자보험은 100세 만기로 가입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자가 보장 기간을 고려해서 가입할 수 있는 보장 기간 이내로 선택하면 된다. 도로 교통법은 상황에 따라 충분히 개정될 수 있기 때문에, 바뀐 법에 따라 능동적으로 보험 보장을 준비하고 싶다면 가입 기간을 짧게 설정해서 갱신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운전자보험은 12대 중과실 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음주운전과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보장을 받지 못한다. 운전자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으로 첫 번째는 벌금 특약이 있다. 자동차를 주행하던 중에 발생하는 사고에 따라서 상대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이 비용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대인배상으로 지급하거나 교통법 151조항에 따라 벌금이 확정이 됐을 때 보험금을 지급받게 된다.

두 번째로는 변호사를 선임할 때 들어가는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교통사고로 타인에게 상해 피해를 입힐 경우 검사에게 공소 제기가 될 수 있으며 구속 영장에 의해서 구속이 될 수도 있다. 이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재판을 진행해야 하는데 그때 변호사를 선임하게 되면 비용이 많이 들어갈 수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이를 위해 운전자보험으로 변호사 선임비 특약을 가입하는 게 좋다. 

세 번째는 교통사고 처리 보상금 특약을 가입해서 형사 합의금을 보장받고,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상해 피해를 입은 피해자마다 최대 1억 원의 한도 내에서 보장을 하며 피해자가 사망할 경우에도 한도 안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장 한도는 상품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높은 한도 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db 운전자보험, 메리츠 운전자보험 등 여러 회사의 보장 조건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은 후유장해 판정을 받을 경우에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특약을 추가로 가입하면 가능하다. 후유장해는 3%부터 79%로 나뉘는데 후유장해율에 따라서 보장 한도의 차이가 존재한다. 교통사고 후유장해로 80% 이상 장해 판정을 받았을 경우 최초 1회로 보험금을 지급받게 된다. 그리고 후유장해가 50%라면 운전자보험의 납입 면제 조건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후 보험료 납입금을 면제받게 된다.

운전자보험은 다이렉트 상품으로 가입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대면 가입보다는 비대면 가입이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이 적은 편이라 바쁜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다이렉트로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같은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소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보험에 가입을 하기 전, 최소한 몇 군데 상품을 보장 조건은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 보는 게 좋다. 가격이나 보장 기간, 한도 등의 차이점을 분석해서 유리한 조건을 선택하는 게 경제적이며 이를 위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